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국제방송콘텐츠전시회 'BCWW2012' 개막 현장에 가다-!!

by KOCCA 2012. 9. 7.

 

 


9월 5일, 제12회 국제방송콘텐츠전시회(Broadcast Worldwide-이하 BCWW 2012)’가 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성대한 막을 올렸습니다. 전 세계 50여 개국 방송관계자들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방송콘텐츠마켓인 BCWW 2012 개막 현장에 함께 가보실까요?

 


"Gateway for global content industry"


 BCWW는 2001년 시작되어온 아시아 최대 규모 방송콘텐츠마켓입니다. 전 세계 50여 개국의 방송콘텐츠 관계자들이 참가하는 ‘BCWW 2012’는 방송영상콘텐츠 전시와 컨퍼런스가 동시에 진행되며 D홀과 E홀에서는 5일~7일 3일간 행사가 이어지게 됩니다.
(자세한 BCWW 소개를 알고싶으시다면?? 링크)

 

 

 

방송 콘텐츠 관계자 총 출동-!! 'BCWW 2012' 개막식


 BCWW 2012 개막행사는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 문화체육관광부 김용환차관, 김희정 국회의원을 비롯하여 연예인 송중기와 문채원 등 방송계 유명인사들과 함께 하였습니다. 특히 올해 BCWW 2012 개막행사에서는 지금까지의 비즈니스 행사의 정형화된 행사와 방송 영상의 현대적인 감각을 융합하여 방송영상콘텐츠만의 의미를 부여, 영상을 활용한 이색 개막식이 열렸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함께 콘텐츠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다”며 “이와 같은 환경에서 ‘BCWW 2012’가 방송영상산업 분야는 물론 더 많은 콘텐츠 분야에서 값진 경험을 찾을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뒤이어 축사를 진행한 문화체육관광부 김용환 차관도 “정부도 방송콘텐츠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산업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화답하여 방송 영상콘텐츠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내었습니다.

 

 

 

아시아 최대의 방송콘텐츠 마켓 'BCWW 2012'


 이번 ‘BCWW 2012’ 행사에는 KBS, MBC, SBS, EBS 등 국내 지상파 4사를 비롯해 종합편성채널, 케이블 등 90여 개의 국내 전시사가 참가하고, 일본 NHK, 후지TV, 영국 BBC, iTV, 싱가폴 Mediacorp TV 등 해외 전시사가 참가해 방송 콘텐츠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방송환경 변화에 따른 방송콘텐츠 투자환경과 유통환경을 주제로 한 컨퍼런스도 함께 진행됩니다.

 

 

 전세계의 방송 콘텐츠 전시와 급변하는 방송환경 진단하는 컨퍼런스를 만날 수 있는 BCWW 2012-!!
 앞으로도 저희 상상발전소와 함께 생생한 현장,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