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게임

PC게임만 즐기면 안~돼~! <2> 체감형게임과 기능성게임

by KOCCA 2011. 11. 13.

 



G-STAR 2011, PC게임만 즐기면 안~돼~! 2부 기사로 찾아왔습니다. :D 2부에서는 1부에서 소개해드린대로, 체감형 게임과 모바일 게임 위주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 아침 9시 30분경, 벡스코 앞의 모습입니다. 10시부터 행사장이 열리는데, 9시부터 이미 많은 분들이 오셔서 입장을 기다리고 계셨어요. 열기가 정말 대단하죠? 이렇게 많은 참관객들이 오시는만큼,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키는 게임들이 마련되어 있으면 좋겠죠? 오늘 세세히 둘러본 행사장에서는 정말 다양한 게임들이 시연되고 있었습니다. 기대되시죠? :-)

 

 

PC에서나 실행될법한 높은 그래픽의 게임을 휴대폰에서 시연하는 부스가 여럿 보였어요. 정말 대단하더라고요! 휴대폰이나 태블릿PC에서도 고사양의 게임이 실행된다는 것이! 사진에 등장하는 곳들은 어디 부스일까요? 알아맞춰보세요 :D

 

 
아래 사진에 보이는 이 게임도 어렸을 적에 많이 했었는데, 이제 휴대폰으로도 실행할 수 있네요! 그 앞쪽으로는 큰 화면을 준비해둬서 뒤에서 순서를 기다리는 분들이 편안하게 게임을 관람할 수도 있고요!

  



위메이드에서는 아예 '앱 존'이라고 해서 따로 휴대폰/태블릿PC로 즐기는 공간을 마련해두었답니다. 앱 존 입장을 기다리는 줄이 정말 길었어요. 체험을 끝내고 나면 귀여운 인형을 비롯해서 다양한 상품을 주더라고요! 눈여겨 보셨다가 일요일에 꼭 방문해보시길바래요!

 

 

앱스토어/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가능함을 알리는 게임들도 있었어요. 이제 휴대폰에 모바일용 게임 하나 없으면 휴대폰 아닙니다잉!

 

 

그럼 이제 직접 만지고 타고 느끼는 체감형 게임을 만나볼까요? 아래에 보이는 건 손으로 화면을 터치해서 물방울 속에 물고기나 상품을 가두는 게임이었어요. 톡톡 건드려서 물방울 속에 대상을 가둔 뒤에, 자기 쪽으로 당겨오면 된답니다. 음료수 타 가는 학생들 많더라고요! 저도 하나만요(...)

 

 

 

우리 KOCCA부스에 있었던 자전거 게임의 모습도 보이네요! 옆에서 도우미 분들이 친절하게 방법을 가르쳐주셔서 더 보기 좋았던 모습입니다.

 

 

이것도 KOCCA부스에서 만난 게임입니다. 머리에 장치를 장착하면, 집중도를 장치가 읽어서 연결된 화면이 변화하는 게임이었어요. 시연하는 아이보다 옆에 계신 부모님께서 더 신기해하시더라고요! 저도 사진을 찍으면서 감탄을 연발했답니다. 이제 우리 모두 유리겔라가 될 수 있어요!

 

 

LG의 협찬으로 마련된 3D TV체험공간도 있습니다. 금방이라도 내게 달려올 것만 같은 몬스터, 손으로 잡을 수 있을 것 같은 아이템들! 게임을 3D로 즐기는 세상, 상상만해도 즐거운걸요?

 

 

넥슨의 카트라이더 체험부스에서는 NPC들이 체험을 도와주고 있어요. NPC라니, 정말 깨알같은 재미! 게임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즐기고 나서 소정의 상품도 받아가세요!

 

 

 

커다란 주사위를 던져서 즐기는 게임도 있었습니다. :-)

 

 

이건 뭘까요? 저 앞 쪽에 보이는 남자분은 몸을 움직여가며 오토바이를 타고 있고, 바로 앞에 있는 여자분은 손을 휙휙 움직여서 화면 속의 과일을 자르고 있어요. 내 몸이 움직이는대로 화면 속의 캐릭터가 움직인다는 것이 정말 신기했어요. 두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는 체감형 게임의 세계!

 

 

마우스와 키보드 뿐만이 아니라 손가락으로, 온 몸으로 즐기는 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 곳, G-STAR 2011!

일요일, 이 곳에서 직접 그 즐거움을 느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