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오감으로 즐기는 ‘월드IT쇼 2012’

by KOCCA 2012. 5. 17.

 

 

△'월드IT쇼 2012'가 진행되는 코엑스 몰의 외관 모습

 

△많은 인파를 자랑하는 '월드IT쇼 2012'의 모습

 

5월 15일부터 18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월드IT쇼 2012’가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행사는 IT 관련 종사자 뿐만 아니라 학생, 가족 단위의 단체 관람객들도 쉽게 다가갈수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많은 참가 업체들 사이에서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기 위한 방법으로도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어떠한 이벤트가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할까요?

 

△가상현실 존의 게임을 참여하고 있는 관람객에게 설명을 하고있는 관계자

 

△'Live Park'의 게임을 체험하고 있는 관람객

△LG부스에 3D게임을 참여하기 위해 모인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레크레이션을 진행하는 모습

 

▲온몸으로즐겨라! IT세상

차세대콘텐츠미래비전관에서는 직접 참여가능한 형식의 프로그램이 대다수 였는데요. 'ETRI'존과 '가상현실'존, 그리고 'Live Park'에서는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플레이 해봄으로써 흥미 유발과 빠른 이해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LG 부스 역시, 3D 게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WHO IS'부스의 이벤트 현장

 

 

 

△'JACKLYN'(위), '디아블로3'(아래)의 룰렛 이벤트 현장

△'Soft Bank'의 이벤트 현장

 

▲100% 당첨, 와르르~ 쏟아지는 경품.

SK 털레콤 부스에서는 풍성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를 모두 참여한 관람객에게 상품을 제공하였습니다 반면, 삼성과 KT 등 큰 규모의 부스와는 달리 상대적으로 발길이 드문 소규모 부스에서는 관람객들이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보다 쉬운 방법의 경품 이벤트를 진행되었습니다. 'WHO IS'에서는 명함을 넣으면 목베게와 안내책자를 함께 제공하였고, 'JACKLYN'과 '디아블로3'에서는 룰렛을 통해 상품 제공, 'Soft Bank'에서는 간단한 설문조사 참여자를 대상으로 제비뽑기를 진행했습니다.

 

△안리쓰에서 제공한 아메리카노 이벤트의 모습

 

▲금강산도 식후경. 먹으면서 구경하세요!

안리쓰에서는 11시, 12시, 1시, 2시, 3시 정각에 선착순 100명에게 카페베네 아이스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했습니다. 그리고 KOCCA에서는 상담을 하면 차세대콘텐츠미래비전관에서 받을 수 있는 생과일 오렌지주스 쿠폰을 제공했는데요. 공짜라는 점에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삼성에서 진행한 '갤럭시 노트' 캐리커쳐 행사현장

 

△KT부스의 '책 읽어주는 남자'행사에 게스트로 초대된 존박(좌)과 오정태(우)의 모습

 

한편, 아이패드와 갤럭시 노트를 위한 캐리커쳐 이벤트가 진행되었고, KT부스에는 가수 존박과 개그맨 오정태가 게스트로 초대되었습니다.이처럼 ‘월드IT쇼 2012’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거듭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