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WORLD IT SHOW] 월드 IT 쇼에서 여자라서 행복해요~

by KOCCA 2012. 5. 18.

 

 

다이어트, 액세서리, 문화생활, 쇼핑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이 모든 것은 바로 여성들의 관심사이자 낙(樂)이죠. 이번 월드 IT 쇼에서 여성들의 관심사와 IT 기술이 접목되어 다양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선, 다가오는 노출의 계절 대비하여 여성들의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피트니스 콘텐츠입니다.

 

1. 건강 관리를 위한 피트니스 콘텐츠 ( LG 스마트 TV)

 

 

 

2. 나만의 스타일을 살린 스마트폰 액세서리

 

 이렇게 예쁜 핑크색 스마트폰을 장만했다면, 나만의 개성을 살린 스마트폰 액세서리가 필요하겠죠!

 

월드 IT 쇼에는 다양한 디지털 기기 액세서리가 전시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일부 전시장에서는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ANYMODE의 오른쪽 사진 모바일 케이스는 뒷부분을 자개로 장식해서 고급스러운 멋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재질과 화려한 색상을 이용한 모바일 케이스, 알록달록 아주 예쁘네요.

 

 

 두둥! 드디어 등장이네요. 크리스털 명품인 스와로브스키와 제휴를

 맺어 제작한 크리스털 케이스입니다.

 

 반짝반짝 빛을 내며 오가는 이들의 환심을 사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용성을 강조한 상품도 있었습니다. 아래의 케이스는 열었다 닫을 때 카메라 렌즈를 깨끗하게 닦아 준다고 하네요^^

 

 

 

3. 예고편부터 티켓예매까지 스마트한 문화 생활 (SK)

 

▲아직 상용화되진 않았지만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는 것으로 영화 예고편을 다운받고 직접 예매까지 가능한 기능입니다.

 

 

영화 포스터에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 전자태그) 전자칩이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사진과 같이 포스터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면 RFID 리더가 내장된 정보를 읽어 상영표를 실시간으로 전송받을 수 있고 즉시 결재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미 SK 와이번스 경기가 열릴 때면 RFID를 활용해 티켓을 예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화, 콘서트도 전자태그를 활용해 빠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날이 머지 않은 것 같네요.

 


 

4. 쇼핑- 전시 상품과 관련 정보를 한눈에 (삼성 투명 LCD 쇼케이스)

 

 

투명 LCD 쇼케이스는 현재 백화점, 면세점 등에서 쓰이고 있습니다. LCD에 보이는 시각적 효과와 정보들은 PPT(power point)로 쉽게 제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의 사진과 같이 LCD 하단에 USB를 꽂아 제품과 어울리는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고가의 보석류 상품이나 프로모션 상품을 홍보하는데 아주 적합하다고 생각되네요.

이 밖에도 월드 IT SHOW에서 18일(금)까지 다채로운 전시와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여러분을 국내 최대 IT MARKET PLACE에 초대합니다~

이상, 월드 IT 쇼에서 여자라서 행복했던 임지영 기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