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WORLD IT SHOW] 'KT, BBC, Google, Microsoft 의 방송통신 전문가를 만나다'

by KOCCA 2012. 5. 16.


2012 WORLD IT SHOW
KT, BBC, Google, Microsoft 의 방송통신전문가를 만나다!


현재 코엑스에는 IT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바로 어제 개막한 WORLD IT SHOW 때문이죠. 이번 WORLD IT SHOW는5월 15일(화) 부터 18일(금)까지 코엑스 A,B,C,E Hall 에서 진행됩니다. 현재 17일(목)까지는 비즈니스 관광이 진행되고 일반 관람은 18일(금) 하루 동안 열리니 착오 없이 월드 IT쇼를 즐기세요. 금번 월드 IT 쇼에서는‘Beyond IT’ 라는 슬로건에 적합하게 다양한 행사가 동시에 개최되고 있습니다.

 

 

 

Seethe world through the 3D라는 주제로 3D 영상 산업의 미래와 역동적인 가상현실을 구현하여 입체영상을 선보이는 2012서울 국제 3D 페어가 코엑스 C 홀에서 성황리에 열리고 있습니다. 

 

 

최신 보안장비와 기술을 선보이는 국내 최고의 보안기술 교류의 장인 시큐리티 코리아는 코엑스 B홀에서 진행됩니다.

 (시큐리티코리아 http://www.securitykorea.org/)

 

 

 

(국제방송통신컨퍼런스http://www.kccconference.kr/2011/kor/intro.php)

 

그리고 KT,BBC, Google, Nokia 등 국내외 유수 방송 통신 기업 전문가들의 강연을 직접 듣는 2012국제 방송통신컨퍼런스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글로벌 전문가들이 방송 통신시장의 쟁점 사항과 핵심주제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이며 Smart Communications :Revolution and Evolution이라는 주제로 16일(수)까지 개최됩니다.

 


KT 이석채회장은 스마트 컨버전스 시대 통신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하였고 라이브수리 노키아 지멘스 네트웍스 회장은 ‘Beyondconnectivity’라는 주제로 컨퍼런스가 시작되었습니다.

 

첫날은 Smartbroadcasting과 Up in the cloud로 두 분야로 나뉘어 현재 방송통신현안들을 전해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저의 관심을 끈 강연은 현 Google TV의 사업제휴 팀장이신 Mickey Kim의 ‘TV 진화와 구글 TV’ 강연이었습니다.

 

 

<강연 내용>

인터넷, 스마트폰 등이 등장하면서 다양한 기기들이 TV 시청자들을 유혹하지만, 조사결과 TV를 많이 보는 Heavy user들은 변함없이 TV를 시청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구글 TV는 진화의 시대에 맞추어 안드로이드기반 TV용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구글 TV 란?

1. 검색기능 - 검색엔진으로 시작한 Google의 뛰어난 검색기능 사용 가능

2. 탐색과 추천 – 수많은 콘텐츠 중에서 이용자에게최적화된 콘텐츠를 탐색하고 추천해줍니다.

3. Chrome – 구글의 웹 브라우저인 Chrome 사용

4. Google play – 애플의 i store와 같은 기능으로 TV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

5. You tube – 세계 최대의 동영상 콘텐츠를보유한 You tube.

 

 

아쉽게도 아직 Google TV는 한국에 진출하지 않았는데요. 강연자이신 Mickey Kim은 GoogleTV의 한국 진출 계획에 관한 질문에 LG와 협력하여 새롭게 Google TV를 선보인 만큼 아직 시점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한국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저의 눈길을 끌었던 점은Q&A 시간 이었는데요. 문자를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방식으로 손들고 질문하는 형식에익숙해 있던 저로서는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현업에 계신 전문가분들이 방송통신 이슈들을 발표하고 함께 토론하는 시간으로 많은 정보통신 관계자에게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진행하는 월드 IT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