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음악 패션 공연

공연을 사랑하지만 주머니 사정이 넉넉지 않은 그대에게 <저가 공연 즐기기>

by KOCCA 2014. 5. 23.


 

바야흐로 공연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여기저기서 대규모 락 페스티벌이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고, 예매에 성공한 ‘위너’들은 하루하루 D-day를 세며 기다리고 있을 테지요. 그러나 그 상황을 그림의 떡처럼 쳐다보며 군침만 흘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며 대형 공연들을 포기하지만 공연은 너무 가고싶은데... 하는, 필자와 같은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무심코 지나쳤지만 대규모 공연 못지 않게 신나는 <저가 공연>이 아주 많이 열린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저가라고 의심하지 마세요! 공연의 완성도는 물론이요 작은 무대에서 울려퍼지는 뮤지션들의 생생하고 아름다운 음악을 더욱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기회랍니다! 또 공연에서 준비한 크고 작은 이벤트들에 참여할 수 있고 뮤지션들과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 등 진정으로 음악과 소통할 수 있는, '노다지' 같은 공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사진1 <케미 콘서트> 포스터

 

 

 

제이래빗과 데이브레이크. 이름만 들어도 강한 개성이 느껴지는 팀들입니다.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2014년을 맞아 기획한 공연으로 두 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만날 수 있는 공연이라고 하는데요. 제이래빗은 이미 홍대를 넘어 많은 대중에게 사랑스러운 힘을 전하고 있는 발랄한 여성 듀오입니다.

 

데이브레이크는 이미 다양한 공중파 음악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실력을 검증받았으며 한번쯤은 들어봤을법한 ‘들었다~놨다~’를 부른 4인조 락밴드입니다. 오는 6월 21일에 공연이 열리며 가격은 R석 40,000원, S석 30,000원이라고 하는데요. 매진이 임박했다고 하니 이 두팀의 무대가 궁금하신 분들은 서둘러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 사진2 <광산 팟콘> 포스터

 

<광산 팟콘>은 전직 라디오 DJ 겸 프로듀서 출신 김형준과 고민석이 만드는 잡동사니 문화토크 팟캐스트에 콘서트를 더한 말입니다. 다양한 뮤지션들을 초대하여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동시에, 팟 캐스트로 생중계를 하는 독특한 공연입니다.

<광산 팟콘>은 지난해 3회의 공연을 먼저 진행했는데 3회 모두 매진되는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2014년에 11회차의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고 합니다. 6회 공연이 현재 가장 가까운 시일 내 열리는 공연으로, 오는 6월 28일에 랄라스윗과 옥상달빛이 출연합니다. 또한 7회 공연은 8월 23일에 요조와 쏜애플이 출연하여 무대를 빛내줄 예정입니다. 그 후 8회(10/15), 9회(11/5), 10회(11/26), 11회(12/13)의 공연이 남았지만, 게스트는 아직 노출되지 않은 상태이며 공연 한 달 전에 공개됩니다. 

<광산 팟콘>은 11,000원 이라는 놀라운 가격에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이 가격이 전액 뮤지션과 관객을 위해 쓰이고 광산팟콘을 주최하는 마포문화재단은 수익금을 적립해 인디 음악 페스티벌 등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착한 소식을 들으니 당장이라도 이 공연의 관객으로 참여하고 싶지 않나요? 더욱 자세한 정보는 마포아트센터 홈페이지 (http://www.mapoartcenter.or.kr)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사진3 <홍대 앞 그녀들 6> 포스터

 

<홍대 앞 그녀들>은 나름 역사가 오래된 프로젝트 공연으로, 2012년 5월 이후 6회째 공연을 맞이하였습니다. 이 공연에 참가하는 아티스트들은 감성이 듬뿍 담긴 음악은 기본, 실력과 미모까지 겸비한 홍대 인디 여성 싱어송라이터들입니다.

6월 14일에 열릴 이번 공연에서는 재즈, 인디 팝, 포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이는데요. 그 주인공들은 3rd Coast의 매력적인 여성 보컬 한소현, 재즈 보컬리스트 민채, 새로운 홍대 여신 프롬 등 잘 알려진 가수들과 신인 싱어송라이터인 모하, 박하, 신현희와 김루트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홍대 앞 그녀들>에서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궁금하게 합니다.

가격은 예매 35,000원, 현장구매 38,000원 이라고 하는데요. 더욱 자세한 정보는 LIG 아트홀 홈페이지(http://www.ligarthall.com/)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사진4 <Rock&樂 Concert Vol.2> 포스터

 

<Rock&樂 Concert>군포에서 자체 기획한 공연으로 다양한 장르와 세대를 충족시키면서 지역 정서와 군포시문화예술회관만의 색깔과 감동이 가득한 패키지공연입니다. 지난 첫 회 공연에는 타루와 10cm가 함께 특별한 무대를 꾸몄고 오는 6월 27일에는 로맨틱펀치가 무대에 오릅니다. 또한 그 다음날인 28일에는 몽니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는데요.

가격은 전석 30,00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단독 공연에 흡사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가 아닐까요? 더 자세한 정보는 군포시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www.gunpoart.net/)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사진5 <HAPPY ROBOT BAND TOUR> 포스터

 

그 동안 수도권 지역에서만 들려오는 공연 소식들에 지방 팬들은 안방에서 손톱만 깨물고 있지는 않으셨나요? 그런 지방팬 분들을 위해 해피로봇레코드의 대표 미남 밴드들이 전국 투어에 나섰습니다. 일명 <해피로봇 밴드투어>서울·부산·광주·대전·대구·춘천데이브레이크, 솔루션스, 소란, 쏜애플, 라이프 앤 타임 까지 가지 각색의 밴드들이 대거 출격합니다.

 

서울 공연은 6월 3일과 4일 양일간 진행되고 가격은 예매 33,000원, 현장구매 37,000원이라고 하는데요. 주의해야 할 것은 공연이 진행되는 지역에 따라 예매 날짜와 가격, 그리고 공연 날짜의 차이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더 구체적인 정보는 해피로봇 레코드 홈페이지 (http://happyrobot.co.kr/)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사진6 <타임스퀘어 문화공연> 포스터

 

뷰티풀 민트 라이프(이하 뷰민라)의 공연 취소 소식에 아쉬운 마음을 달래고 계셨던 분들은 주말에 시간을 비워두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뷰민라와 타임스퀘어가 손을 잡고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 무대에서 뷰민라 출연 아티스트들의 공연을 개최한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심지어 ‘무료’ 공연 이라고 하니 앞자리에서 공연을 즐기고 싶다면 아침 일찍 준비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 17일과 18일 다양한 밴드들이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24일 솔루션스, 25일 쏜애플, 6월 1일 이지형, 7일 꽃잠프로젝트, 8일 강아솔 등 이렇게나 많은 공연이 남았으니 이 엄청난 기회를 놓치지 말고 잡으시길 바랍니다.

 

 

▲ 사진7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 포스터

 

<원데이 아츠 페스티벌>
은 패션 브랜드 <커스텀멜로우>에서 주최하는 문화콜라보레이션 페스티벌입니다. 지난해부터 시즌 테마를 주제로 한 아트 페스티벌을 열고 있는 커스텀멜로우는 올해 ‘빅 애플 70(THE BIG APPLE 70)’이라는 주제로 페스티벌을 개최하는데요.

 

이 주제는 1970년대 뉴욕 다운타운 공간에서 영감을 받아
재즈·현대무용·힙합 등 장르를 넘나드는 공연과 미디어 인스톨레이션·필름 스크리닝·회화 및 드로잉 작품 전시, 영화관과 사교 클럽까지 하나의 공간에서 다양한 예술을 즐기는 것을 중심으로 합니다.

 

장소는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로 1970년대 뉴욕 다운타운 분위기를 재현하여 공간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다이나믹하고 독특한 공연과 작품전시 등 다양한 예술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공연 참여 아티스트로는 재즈밴드 프렐류드, 현대무용수 김보라·전혁진, 가수 정기고, 싱어송라이터 마이큐, 영화배우 정은채 등이 있습니다.

 

미술 작품 전시에 참여하는 작품으로는 우국원의 회화, 모델 송경아의 회화 작품, 김용관 작가의 설치 작품, ROM의 비디오아트와 사진 작품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라인업만 들어도 입이 떡 벌어지는 페스티벌을 20,000의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니 정말 놀라운데요. 이 외에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커스텀멜로우 홈페이지(
http://www.customellow.com/)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8 <티즈에리아 vol.12> 포스터

 

벌써 12회째 공연을 맞는 <티즈에리아> 힙합 공연입니다. <티즈에리아>는 한국의 대표 디제이 DJ FRIZ가 런칭하였고 오는 6월 1일에 2주년을 맞이하여 기념 공연을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센스, 피타입, 제이켠, 데드피, 일리닛&일레븐, 프리즈몰릭, 스틸피엠, 스팀마블, 디제이티즈 등 이름만으로도 마음을 뛰게하는 엄청난 뮤지션들이 함께하는데요.

 

장소는 홍대 롤링홀이며 전석이 스탠딩석이고 가격은 33,000원이라고 하니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의 첫날을 뜨거운 힙합 공연과 함께하는 건 어떨까요?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홍대 롤링홀 홈페이지(http://www.rollinghall.co.kr/)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사진9 <DG의 'I'M DIFFERENT'> 포스터

 

한국에서 가장 뛰어난 비트박서 DG가 공연을 개최합니다. 에픽하이(Epik High), 도끼(DOK2), 슈프림팀(Supreme Team) 등의 앨범 참여 및 빈지노(Beenzino)와 핫클립(Hotclip)이라는 팀을 결성하여 활동한 DG는 이번 콘서트에 유명 힙합 뮤지션들과 함께한다고 하는데요. 라인업은 에픽하이, 화나, 어글리덕, DJ웨건, 프리픽스 하우신, 인크레더블X식케이 그리고 시크릿 게스트까지. 오는 6월 8일에 홍대 롤링홀에서 전석 33,000원에 개최된다고 합니다. 얼마나 뜨거울지 상상조차 할 수 없는 힙합 콘서트!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홍대 롤링홀 홈페이지(http://www.rollinghall.co.kr/)에서 얻으실 수 있습니다.

 

 

▲ 사진10 <인디스트릿> 홈페이지

 

여러분이 지금 이 기사를 보는 순간에도 홍대 클럽에서는 인디밴드들의 공연이 시작되고 있을 것입니다. 하루라도 공연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그 곳, 홍대의 클럽에서 열리는 공연이 궁금하다면? <인디스트릿> (http://indistreet.com/)에서 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텐데요. <인디스트릿>이라는 사이트에서는 홍대 클럽 뿐만아니라 서울, 인천, 부산 등 전국의 클럽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게다가 다양한 인디밴드들의 정보와 뮤직비디오, 공연 영상, 심지어는 라디오 채널까지. 이곳에 한번 접속하신 인디팬들은 쉽사리 빠져나오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인터파크, play DB 사이트를 참고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가까운 예술회관이나 공연장 사이트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혹은 자신이 좋아하는 뮤지션이 있다면 개인 혹은 소속사 공식 SNS를 팔로윙 하여 실시간으로 소식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공연들이 고작 두 달 안에 이루어진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앞으로 남은 2014년 하반기에는 얼마나 더 많은, 신선한 공연들이 기다리고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사진 출처

- 사진1 하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사진2 마포아트센터 홈페이지

- 사진3 LIG 아트홀 홈페이지

- 사진4 군포시 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 사진5 해피로봇레코드 홈페이지

- 사진6 타임스퀘어 홈페이지

- 사진7 커스텀멜로우 홈페이지

- 사진8,9 홍대 롤링홀 홈페이지

- 사진10 인디스트릿 홈페이지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