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신선한 발상의 전환,고령화 배낭족이 떴다! tvN <꽃보다 할배>

by KOCCA 2013. 7. 2.

 

▲ 사진1 tvN <꽃보다 할배>

 

 

한 예능프로그램 멤버들의 평균연령이 76세, 넷이 합쳐 301세! 그런데 이들이 9박 10일동안의 유럽 배낭여행을 간다? 감히 상상이나 해보셨나요? 이런 상상을 초월하는 예능프로그램이 7월 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습니다. 바로, tvN에서 야심작 <꽃보다할배>입니다. 이전에 KBS <1박 2일>의 연출을 맡았었던 나영석PD가 CJ E&M으로 이적한 후 내걸은 첫 컴백작이기 때문에 기획 당시부터 이슈가 되기도 했는데요. 그 이후, 나영석PD와 함께 손잡은 할배들(?)이 하나 둘씩 공개되고 촬영이 시작되자마자 이들은 검색어 상위권을 순식간에 독차지하며 방영되기도 전에 프로그램 홍보효과를 톡톡히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꽃보다 할배>에서 H4 멤버들은 어떤 할배들로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이 프로그램을통해 제작진들은 어떤 재미와 감동을 선사해줄지. 첫방송을 앞두고 우리 한번 미리 살펴볼까요?

 

 

◎ tvN <꽃보다 할배> 리더, 이순재(79세)

 

▲ 사진2 tvN <꽃보다 할배> 이순재

 

 

멤버들을 이끌어내는 필요한 존재, 리더! <꽃보다 할배> H4들도 예외는 아니겠죠! 이들을 리드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분, 1935년생으로 올해 나이 79세 맏형 이순재 님입니다. 시트콤 <거침없이 하이킥>과 <지붕뚫고 하이킥>을 통해 이미 우리에게 재밌고 웃긴 이미지로 다가오셨던 이순재 님. 하지만 최근 3년간 다시 정극 드라마로 꾸준히 활동하시면서 그 모습을 보기 힘들어 아쉬웠었는데요. 이렇게 아쉬워했던 우리들을 위해 예능프로그램에 친히 찾아와주셨네요! 하하 시트콤에서 보여주셨던 모습처럼 버럭 호통치는 맏형의 이미지를 보여주실지 혹은 그 뒤에 귀여운 면모까지 함께 보여주실지. 앞으로 <꽃보다 할배>의 이순재 님의 활약이 참으로 기대가 됩니다.

 

 

◎ tvN <꽃보다 할배> 구요미 담당, 신구(78세)

 

▲ 사진3 tvN <꽃보다 할배> 신구


두 번째 멤버로 나타나신 이 분! "니들이게 맛을 알아?"라는 유행어로 한 때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했던 장본인! 바로, 1936년생으로 올해 나이 78세 신구 님입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MBC <백년의 유산>에 출연하셨으며 지금까지 매년 활동을 꾸준히 해주시고 계십니다. 신구 님은 SBS 시트콤 <웬만해선그들을 막을 수 없다>를 통해 시트콤을 시작하셨고 이후, MBC 시트콤 <김치 치즈 스마일>을 통해 고집불통 아버지 역할로 시청자들에게 큰 재미를 선사해주셨죠. 시트콤 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도 역시나 친숙한 할아버지의 대표로 손꼽히십니다.

 

그런데 언제나 맨 위에 계실 것 같던 신구 님께서 <꽃보다할배>에서는 1년 차이로 이순재 선생 님의 뒤를 잇는 '넘버 투'가 되셨다고 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베시시~' 웃고 계신 모습을 보니 보는 사람 또한 웃게 만드시는 묘한 매력을 가지고 계시네요!하하 '넘버 투' 구요미 신구 님의 활약이 매우 기대가 됩니다. 

 


◎ tvN <꽃보다 할배> 분위기 메이커, 박근형(74세)

 

▲ 사진4 tvN <꽃보다 할배> 박근형

 

사실, H4 멤버 네 분의 라인업을 처음 접했을때 가장 의외였던 분! 평소 드라마에서조차 친근한 이미지보다는 카리스마 넘치고 무겁고 딱딱한 배역을많이 맡으셨던 박근형  님입니다. 개인적으로 SBS 드라마 <추적자>에서보여주신 악역의 모습이 아직까지 선한데 이렇게 H4 할배들과 함께 예능에 나오신다고 하니 놀랄 수 밖에 없었겠죠?하하 앞서 소개해드린 이순재 님과 신구 님처럼 시트콤에서도 뵐 수 없었으니 상상조차 하기 힘들었던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역시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인가요? 제작진들이방영 전에 하나 둘씩 풀어놓은 티저 영상들과 예고편 영상에서 보인 박근형 님의 모습은 다른 할배 멤버들과 마찬가지로 그냥 동네 할아버지를 보는 듯 했습니다. 심지어 네 분들 중 분위기메이커 역할을 하신다니 당연히 기대를 안 할 수가 없겠죠?

 

 


◎ tvN <꽃보다 할배> 막내, 백일섭(70세) 

 

▲ 사진5 tvN <꽃보다 할배> 백일섭

 
"젠장..나이 70에 막내라니! 커피를 타야 하다니!" 제작진이 풀어놓은 티저 영상에서 우리를 빵~터뜨린 자막이었죠.그렇습니다! <꽃보다 할배> H4에서는 막내가 자그마치 70세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막내를 담당하신 주인공은 바로 백일섭 님입니다. 푸근한 아버지상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평소 드라마에서도 인자하고 서글서글한 아버지의 모습을 많이 보여주셨죠. 그리고 H4 막내답게 멤버들 내에서 귀여운 면모까지 보여주신다고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심지어 위에 형들에게 애교의 떼쟁이(?)로 변신하신다고 합니다. 절대놓쳐서는 안될 것 같죠? 앞으로 방송에서 세 명의 형들(?)과어떻게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실지 애정 어린 눈빛으로 지켜보겠습니다.

 

 

▲ 사진6 프랑스 에펠탑 앞에서 만난 꽃보다 할배들과 배우 이서진

 

 

그런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 하나! '<꽃보다할배>에서 할배들만 유럽여행을 다니기엔 무리가 가지 않을까?' 하는 시청자들의 진심 어린(?) 걱정을 덜어주기라도 하는 듯 투입된 인물이 한 명 있었으니, 배우 이서진씨입니다. 이서진 씨는 이 프로그램에서 메인이 아닌, '꽃보다할배'들의 멋진 짐꾼과 통역사를 자처한 여행 도우미를 담당한 것입니다. 그런데 더욱이 웃음 포인트는 바로, 정작 이서진 씨는 이번 여행이 <꽃보다 할배> 촬영인지 모르고 공항에 도착해 돌발 상황이 연출되었다는 후문입니다. 이서진 씨는 이전에 KBS <1박 2일>에서 게스트 특집으로 인연이 닿은 나영석PD와 처음으로 함께하는 예능프로그램이라 더욱 더 신선한데요. 그렇게 해서 결성된 다섯 명의 <꽃보다 할배> 완전체!

 

▲ 사진7 tvN <꽃보다 할배> 멤버들



우리 나라 대표 노년배우 4인방 '꽃할배 H4'(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에 '짐꾼' 이서진까지 출연진에 대한 기대감 뿐만 아니라, 이미 <1박 2일>이라는 여행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연출진으로서 능력이 충분히 검증된 나영석 PD와 그 외 1박2일 드림팀 조합도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전까지 국내에서 일명 '노인 콘텐츠'가 여러번 시도되긴 했으나 큰 성공을 거두지 못한 가운데, 이번 <꽃보다 할배>를 통한 신선한 발상으로 시작한 '노인 콘텐츠'의 새로운 도전이 참으로 기대되는 바입니다. '황혼의 배낭여행'을 콘셉트로 한 배낭여행을 떠나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  tvN <꽃보다 할배>, 7월 5일 금요일 밤 8시 50분 첫방송합니다!

 

◎ 사진출처

- 사진1-7 <꽃보다할배> 페이스북

- 이미지 작업 박세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