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게임

아이돌그룹 '4minute', 게임 콘텐츠를 공략하다

by KOCCA 2013. 5. 29.

 

▲ 사진1 가수 포미닛

 

서든 어택이라는 게임은 국내 대표적인 총 게임입니다. 대표적인 총 게임 서든 어택에 아이돌 그룹 포미닛이 떴습니다.


섹시돌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날씬한 몸매로 인 게임 모델링으로 찾아와 총알을 조금이라도 덜 맞기 위함도 있겠지만, 애교 섞인 귀여운 목소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서든 어택 게이머들이 많이들 이용할 것 같습니다.

 

 ▲ 사진2 가수 포미닛 캐릭터

 


▲ 영상1 서든어택 포미닛 메이킹 필름

 

 

 ▲ 사진3 가수 포미닛 캐릭터 카드

 

▲ 사진4 가수 포미닛 캐릭터 카드

 

카카오톡 카드 게임으로 예쁜 캐릭터들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밀리언 아서와 함께 인기를 모으고 있는 데빌 메이커에 포미닛 캐릭터 카드가 떴습니다.

데빌 메이커의 경우 카드 게임에 걸맞게 포미닛 맴버 전원이 일러스트로 그려져 게임 내에 카드로 출시 되었습니다.

또한 게임 내 포미닛 카드에도 나름의 스토리가 있어 어떤 스토리가 있는지, 모으는 재미가 쏠쏠하고 한정판으로 출시된 카드라 포미닛 카드는 수집욕을 불태워 줄꺼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영상2 서든어택 포미닛 녹음현장 메이킹

 

장르와는 상관없이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처럼 아이돌 그룹을 활용해 홍보를 하고 있는 것이 요즘 추세인 것 같습니다. 포미닛 외에도 연예인들을 활용한 게임들이 눈에 띄는 요즘입니다.

 

게임 콘텐츠에 아이돌 그룹을 활용하는 이유는 앨범 홍보를 위해서도 있지만, 게임 회사 역시 연예인들을 활용해 좀 더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윈윈효과를 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의 대표적인 예를 들어봤습니다. 이처럼 게임 콘텐츠 하나로 서로 윈윈할 수 있는 마케팅은 기술이 점점 발전하면서 더욱 많이 나올 것 입니다. 미래의 게임 콘텐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지 기대 되지 않나요?

 

◎ 사진출처
- 사진1,2,3,4 넥슨 홈페이지
- 영상1,2 유튜브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