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문화 콘텐츠와 함께하는 달콤한 발렌테인 데이

by KOCCA 2013. 2. 14.


문화 콘텐츠와 함께하는 달콤한 발렌테인 데이





오늘은 바로 2월 14일, 연인들의 달콤한 사랑이 느껴지는 발렌타인 데이인데요.

 

오늘은 발렌타인데이와 관련된 콘텐츠들을 추천해보았습니다. 어떤 콘텐츠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1. 음악 : 사랑하는 이에게 들려줄 멋진 고백 음악

  

 흔히 발렌타인 데이는 여자가 남자에게 사랑을 고백하는 날로 유명한데요.그래서 준비해보았습니다.

 이름하야 여자가 부르는 고백송!

  

1) 아이유: 좋은날

 

   

 

 



첫 번째로 소개드릴 고백송은 가사만 들어도 절로 두근두근해지는 아이유의 ‘좋은날’입니다.


아이유의 터닝 포인트가 된 곡이자, 삼단고음으로 수많은 화제를 불렀던 노래이기도 한데요.

 

 특히 마지막 가사부분의 “나는요~ 오빠가 좋은걸~ 어떡해~” 이 부분이 고백하는 여자를 너무나도 사랑스럽게 표현되어있습니다. 혹시 발렌타인데이에 고백하려는 여성분들이 계시다면 적극 추천해드립니다.

 

 






2) 박지윤 : 난 사랑에 빠졌죠

 

 이 곡 역시,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달달한 고백송입니다.

내용 역시 당신 때문에 자신이 사랑을 주는 여자가 되었다는 귀여운 내용인데요.

 

 당시 성인식으로 섹시한 이미지였던 박지윤씨가 이 곡을 깜찍하게 소화해내어 이미지변신에 성공했었습니다.

이 노래의 클라이막스는 역시 후렴부분인데요.   “난 사랑에 빠졌죠 나 밖에 모르던

그 못된 내가 나보다 그댈 생각해요~ 한 사람에게만 이렇게 하려고 그랬나 봐요 아껴둔 내 맘을 받아요” 이 노래를 듣고 어느 남자가 사랑하지 않을 수가 없을까요.

 

 

  

2. 영화 : 같이 보고만 있어도 절로 사랑에 빠지게 되는 영화


 발렌타인데이에 데이트 코스로 영화관 데이트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두 편의 영화는 모두 로맨틱코미디이며, 14일 개봉한다는 점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연 2013년 발렌타인 데이를 겨냥한 맞춤 영화는 어떤 게 있을까요?

 

 

1) 남자사용 설명서

 

     



 

 첫 번째로 추천해드릴 영화는 ‘남자사용 설명서’입니다.

 

 존재감 없던 국민흔녀 최보나(이시영)가 연애박사 Dr.스왈스키(박영규)를 만난 후 100% 성공률을 보장하는 “남자사용설명서”를 통해 국민훈녀로 거듭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기막히고 아찔한 연애스토리를 담은 이야기인데요.

 

 마치 한편의 만화를 보는듯한 복고스타일의 연출과 매력적인 스토리, 박영규, 이원종을 비롯한 조연들의 감초 개그 연기가 빛을 발하여, 재미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영화입니다.

낭만적인 사랑을 꿈꾸는 솔로 또는 커플 모두 부담 없이 웃고 즐기실 수 있답니다.

 

 




 

2) 실버라이닝 플레이북

 

     

 

 두 번째로 추천해드릴 영화는 ‘실버라이닝 플레이북’입니다.

 

 이 영화는, 아내가 바람을 피우는 현장을 목격하고 내연남을 죽도록 두들겨 팬 죄로 8개월 동안 정신병원에 있다 나온 남자 패트릭(브래들리 쿠퍼)과 남편과 사별한 괴로움 때문에 직장의 모든 동료와 부적절한 관계를 맺다가 해고된 여자 티파니(제니퍼 로런스)를 중심 인물로 내세우며 ‘불행 속의 한 줄기 희망’(실버라이닝)을 찾아가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려낸 작품인데요.

 이 영화에 주목할 점은 스토리, 연출, 배우들의 연기 모두 퀄리티가 높다는 점입니다. 실제로 이 영화는 제 70회 골드글로브 시상식 뮤지컬 코미디 부문에서 4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었으며, 여주인공 제니퍼 로렌스는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로맨틱 코미디답게 몸개그를 포함하여 많은 웃음 코드가 담겨있다고 하니, 사랑하는 분과 재미있고 의미 있는 영화를 보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3. 어플리케이션 : 당신의 데이트를 더욱 근사하고 알차게 만들어줄 앱

 

 다음으로 추천드릴 콘텐츠는 당신의 발렌타인데이를 보다 특별하고 낭만적이게 만들어줄 모바일 콘텐츠입니다.

 

 

1) 고 플레이스

 

 


  첫 번째로 소개드릴 어플은 발렌타인데이에 레스토랑에서 연인과 분위기를 내려고 할 때 안성맞춤인 고플레이스(GO PLACE)’입니다.

 

 이 앱은 고급 레스토랑 추천 및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인데요. 국내 최고의 외식 전문가들이 선별한 레스토랑에 대한 정보를 전문 기자의 소개 글, 포토그래퍼 촬영 사진과 함께 제공합니다.


 또한 테마별, 가격별, 메뉴별, 지역별 검색 기능과 각 레스토랑의 실제 메뉴판 및 가격도 확인할 수 있으며, 모임의 성격에 맞는 레스토랑 추천까지 받을 수 있어 원하는 조건의 레스토랑을 선택하는 데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레스토랑의 잔여좌석 확인 및 원하는 조건의 테이블을 직접 선택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 어플만 있으면 더 이상 발렌타인데이에 레스토랑 예약 때문에 골치 아플 일이 없겠네요.

 


2) 데이트엔

 

 

  

 다음으로 소개드릴 어플은 데이트 정보에 관해선 국내 으뜸인 ‘데이트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지역, 현재 위치, 테마별로 구분하여 자신에게 맞는 데이트 장소를 추천하고 관련 정보를 쉽고 빠르게 얻을 수 있게 구성되어있는데요. 


 또한 자연명소, 박물관, 카페, 맛집 등 다양한 테마로 분류되어 있어, 데이트 코스를 짜기에 적당합니다. 이 어플을 추천하는 결정적인 이유는 바로 디테일입니다. 각 장소에 대한 사진은 물론 위치나 전화번호, 운영시간, 주차/휴일 여부, 메뉴 등 세부적인 기본정보까지 마련되어 있는데요. 때문에 직접 조사하지 않고도 연인이 좋아할만한 장소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보할 수 있답니다.

 

   

 

이상으로 발렌타인데이 관련 추천 문화콘텐츠를 살펴보았습니다.

발렌타인데이 역시 문화콘텐츠를 통해 더욱 편하고 즐거운 기념일이 될 수 있는데요.

그만큼 문화콘텐츠가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자리 잡았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글 쓰는 내내 달달한 기분이 들어 절로 행복해졌었는데 어떠셨는지요?

상상발전소 여러분들도 핑크빛이 물씬 묻어나는 발렌타인데이가 되시길 바라며 행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