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미래의 K-pop을 이끈다, 엔터테인먼트 분야 취업 특강 개최

by KOCCA 2012. 9. 27.

 

요즘 대학가 최고의 화두는 하반기 '취업' 일껍니다. 최근 문화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높아졌는데요, 오는 10월 11일 KOCCA가 예비 취업자들을 위해 큰 선물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어떤 선물인지 한번 보실까요?

 

 

엔터테인먼트 분야로 가고싶어? 그럼 동국대로 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콘텐츠취업지원실은 엔터테인먼트분야 구직자의 성공적인 취업을 돕기 위해 오는 10월 11일 오후 2시 동국대학교 중강당에서 취업특강을 개최합니다.
 홍상표 원장은 “이번 엔터테인먼트분야 취업특강은 해당분야 구직자들이 선망하는  메이저기업의 실무진들이 강연에 나서며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준비전략부터 실무내용까지 탄탄한 내용을 담아 진행 될 예정이다”라며 “엔터테인먼트 분야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구직자라면 이번 특강 참석을 통해 취업준비에 한걸음 더 앞서 나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습니다. 과연 우리의 취업문을 활짝 열어줄 엔터테인먼트 기업은 어디일까요?

 

 

알찬 내용으로 구성된 취업특강


 이번 취업 특강에서는 엔터테인먼트 업계의 두 인기 기업이 참가합니다. 가수 싸이의 영향으로 소위 '대박'을 터뜨린 YG엔터테인먼트와 '슈퍼스타K'의 주인공 CJ E&M이 바로 그 주인공이라고 합니다.
 취업특강 1부에서는 'YG엔터테인먼트' 전략기획팀 신성진 실장이 연예기획사 기획·홍보 특강을 통해 최근 K-POP 열풍에 대한 연예기획사의 준비전략부터 연예기획 산업의 생생한 실무 스토리를 들려 줄 예정입니다.
 뒤이어 진행되는 2부에서는 'CJ E&M' 음악사업부문 투자제작사업부 송동훈 부장의 엔터테인먼트 분야 기획·홍보 특강이 진행된다. 송 부장은 특강을 통해 엔터테인먼트분야 사업기획을 비롯한 모든 진행과정에 대해 소개 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날 특강에서는 콘텐츠 업계 취업 컨설턴트도 자리를 함께해 특강 참석자 중 희망자에게 1:1 맞춤 취업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구직자의 특성에 맞게 맞춤형 취업스킬을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번에도 무료다!! 친절한 <콘텐츠취업지원실>


 이번 취업특강을 주최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취업지원실>은 매달 콘텐츠분야 취업특강을 열어 게임, 애니메이션, 엔터테인먼트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 및 주요 기업 인사담당자들을 초빙해 구직자들을 위한 취업특강을 개최 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엔터테인먼트 기업 취업특강을 비롯해 다양한 특강이 예정되어있다고 하니 벌써부터 다음 특강이 기다려지네요.


 <콘텐츠취업지원실>은 지난 7월 서울 상암동에 개소한 콘텐츠종합지원센터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콘텐츠취업지원실은> 문화콘텐츠의 분야인 방송·영상, 게임, 영화,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화 등의 모든 콘텐츠 분야 구직자들에게 발 빠른 취업정보와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설립·운영하고 있습니다.

 

▲ 지난 7월, 상암동 <콘텐츠취업지원실> 개소식 현장입니다. 이곳에서 다양한 지원이 이루어집니다.

 

 

이번 특강에 함께하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컬쳐리스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세요.
특강 참가신청은 오는 10월 10일까지 컬쳐리스트 홈페이지(
www.culturist.or.kr)를 통해 무료로 접수 가능합니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200명이라고 하니 빨리 서둘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