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토리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2> 캐릭터들과 함께 교통안전을 배워요!

by KOCCA 2012. 7. 24.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며 7월 18일부터 22일까지의 일정으로 짜여진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2>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캐릭터 콘텐츠 행사입니다! 큰 규모인만큼 각종 전시와 체험 및 무대 행사 등 정말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었지요.


그 중에서도 가장 안쪽에 자리잡고 있으면서도 무척 눈에 띄는 곳이 있으니 바로 <어린이 교통안전 특별관>입니다! 현재 시즌2와 뮤지컬을 내놓으면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로보카 폴리>의 캐릭터들과 함께 놀면서, 교통안전에 대해 체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특별관 안쪽에 마련된 통로를 따라가면 횡단보도를 건너면서 체험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들어가면서 밟는 횡단보도는 무척 푹신푹신한 재질이랍니다!

 


작품에 나오는 배경을 재현한 길은 마치 <로보카 폴리>에 나오는 시내를 직접 걷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답니다. 중간중간에 있는 차량에서 기념촬영을 할 수도 있고, 길을 다니는 일은 정말 조심해야 한다는 사실을 직접 느낄 수도 있고요. 건너편으로 다른 체험전과 이벤트 무대가 보이는데, 다음 체험을 빨리 하고 싶다고 너무 서두르는 건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이라면 이 특별관의 취지를 잊지 않으셔야겠지요.

 

 

걷는 길의 끝에 다다르면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할 놀이기구들이 있습니다! 캐릭터 스탬프로 작품에 나오는 마을지도를 완성하거나 폴리, 로이, 엠버, 헬리 등 캐릭터들을 직접 시승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는 곳이지요.

 


또한 유엔세계식랑계획의 작은 부스가 있어, 세계의 어려운 친구들을 위한 응원과 기부를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2>  행사장 내에는 세이브 더 칠드런 같은 국제단체의 부스도 있어 국제협력 및 기부에 대한 콘텐츠도 찾아보실 수 있답니다.

 

 

뛰어다니는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코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로 스카이 씽씽을 타고 도로를 직접 질주하는 곳이지요. 캐릭터들과 친구들과 신나게 달리는 것도 좋지만 교통안전을 배우는 취지 또한 잊지 말고요!

 

 

신나게 걷고 달리며 체험을 마쳤거나, 피곤하게 돌아다니는 게 싫증이 난 분들을 위해서 작은 게임 코너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쉴 수 있는 제과점 옆에 마련된 이 코너는 무선 조종 장난감과 전자 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며,

기념품을 찾는 분들을 위해 캐릭터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가판대도 있습니다.

 

 

특별관에서 가장 사람이 많이 몰려 앉아 있는 곳은 바로 상영관입니다!  이곳에서는 새롭게 시작한 <로보카 폴리> 시즌2의 영상과 인터넷을 통해서도 소개된 <폴리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를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는 자리랍니다.

 

 

 

이렇게 친근한 캐릭터들과 교통안전을 배울 수도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다니 정말 흥미로운 행사입니다. 이토록 다채롭게 나아가는 <로보카 폴리>를 비롯한 한국 캐릭터들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시간! 앞으로 한국 캐릭터의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