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게임

G-STAR 현장에서 만난 KOCCA부스의 이모저모!

by KOCCA 2011. 11. 12.




11월 10일(목)부터 11월 13일(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게임전시회, G-STAR 2011!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우리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KOREA CREATIVE CONTENT AGENCY)과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게임대잔치랍니다.

 

국내 참가업체 243개사 1,350부스, 해외 참가업체 27개국 141개사 463부스 등 총 28개국의 384개사 1,813부스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대규모 행사인만큼 벡스코 전홀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우리 KOCCA부스도 한 자리를 큼직하게 차지하고 있답니다.

 

 

▲ 볼거리가 다양한 1,813개의 부스! 현장스케치와 부스별 이벤트 기사에서 확인해보세요 :D

 

 

 

KOCCA부스에서도 아름다운 부스걸이 팸플릿을 나눠주며 안내를 돕고 있습니다. 남학생들의 표정에서 두근거림이 느껴지시나요?

 

 

부스는 크게 차세대게임기업관, 문화기술사업화관, 이달의 우수게임 홍보관, 기능성게임 홍보관, 스마트콘텐츠어워드관 등 5개의 주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각 부스에서 재미있는 게임을 하고 도장을 받으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있어요. 기념품이 무엇인지는 KOCCA부스에서 확인하세요 :-)

  

 

1. 이달의 우수게임 홍보관 

 

'이달의 우수게임'은 문화체육관광부, 전자신문, 더게임스과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1997년부터 시작해서 매달 각 부문의 우수한 게임을 엄선해서 시상하고 있습니다. 올해(2011년)부터는 분기별 시상으로 전환하여 지스타 Rising Stars참가, 언론홍보 지원,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참가 시 가산점 부여 등 보다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답니다.

 

 

KOCCA부스에서 소개하고 있는 우수게임은 스마티앤츠, 항해는 즐거워, 토크리시 뉴욕스토리 등 총 9개입니다. 홍보 팸플릿이 비치되어 있으니까 꼭 한 번 읽어보시고요 :-) 여기서는 그냥 게임을 즐겁게 즐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도장도 받고 상품도 받으시면 되겠죠!

  

 

 

2. 기능성게임 홍보관

 기능성게임 홍보관에서는 보다 교육, 홍보, 운동, 치료와 같은 다양한 목적을 이룰 수 있는 이색 게임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복잡하고 어려운 기후변화 문제를 게임을 통해 재미있게 다룬 '에코프렌즈'나 아동을 위한 소비자안전 교육기능성게임인 '빼꼼!'시리즈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어린 학생들이나 아동을 동반하고 오시는 부모님들께 많은 도움이 되는 공간일 것 같아요. 게임도 하고, 교육도 하고 일석이조!

 


UNEP한국위원회가 인증한 세계유일의 환경교육 기능성게임인 '에코프렌즈'는 사실 어른들에게도 굉장히 즐거운 게임입니다. 게임에 열중하는 뒷모습이 왠지 낯설지 않은 건 저를 보는 것 같아서일까요? ;-)

 

 

기능성게임 종합포털(http://seriousgame.kocca.kr)을 방문하시면 기능성게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소개해드린 두 홍보관 이외에도 아래 사진에 보이는 큰 무대를 중심으로 5개의 홍보관이 사이좋게 자리잡고 있어요. 기사에서 다 보여드리면 재미가 없겠죠? 차세대게임 기업관과 문화기술사업화관, 스마트콘텐츠 어워드관에서도 재미있는 게임을 만나볼 수 있으니까 KOCCA부스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문화기술사업화관에서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잠깐 보여드릴게요! 재밌어보이죠? :D

 

 

KOCCA부스에서는 또한 사이버콘텐츠아카데미(edu.kocca.or.kr) 상담도 이루어지고 있어요. 상담도 받고 스마트폰거치대도 받아갈 수 있답니다.

 

 
세계5대 콘텐츠강국 실현을 목표로 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올해 G-STAR 행사에서는 특히나 참관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행사가 많아보입니다. 참관객 대상으로 실시하는 게임이벤트나 상담도 그런 참여와 소통의 일환이겠죠? :-) G-STAR는 아직 토요일과 일요일 행사가 남아있습니다. 지금, 멋진 우리 콘텐츠를 만나러 벡스코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