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한콘진, 코미디언들과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

by KOCCA 2015. 11. 10.

한콘진, 코미디언들과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

                 

◆ 서울대 어린이병원 찾아 웃음과 희망 선사하고 선물도 전달

◆ 가수 김종민과 코미디언 조윤호, 김학래, 웃찾사 팀 등 재능 기부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지난 9일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회장 엄용수) 소속 코미디언과 가수 등 15명과 함께 서울대학교 어린이병원을 찾아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를 개최했다.

□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된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는 ▲힘내라, 파이팅! 공연▲캐릭터 용품 선물 ▲기념 촬영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치며 행사장을 찾은 150여 명의 입원 어린이들과 가족들에게 웃음과 희망을 전달했다.

□ 특히, 개그맨 못지않은 유쾌함으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수 김종민을 비롯해 김학래, 이용식 등 원로 코미디언들과 조윤호, 오정태, 손헌수, 웃찾사 팀 등 젊은 개그맨들이 마음을 맞춰 재치 넘치는 개인기와 공연을 선보였다.

□ 이들은 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준비한 다양한 인기 캐릭터 인형을 선물하고 입원 어린이들과 함께 사진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 ‘사랑 나눔 토크 콘서트’는 개별적이고 산발적으로 이뤄지던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사회공헌 활동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진행해 사회공헌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기 위해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방송코미디언협회가 지난해부터 연말에 진행하고 있다.

□ 이번 행사와 관련,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대중문화예술인들에게는 재능기부 기회가, 입원 어린이와 가족들은 웃음과 함께 희망과 용기를 갖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대중문화예술인들의 재능이 더욱 많이 좋은 일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대중문화예술지원센터 김현경 부장(02.2016.4126)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