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토리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 2011 현장에 다녀오다!

by KOCCA 2011. 7. 23.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가 개막한 7월 20일! 같은 건물(COEX) 바로 윗 층에서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도 열리고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D





 


SICAF는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는 행사로, 1995년 설립된 이래 만화/애니메이션의 전문성과 대중성이 혼합된 축제로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전시는 COEX의 D홀에서, 애니메이션 영화제는 CGV명동역과 서울애니시네마에서 펼쳐집니다. 오늘은 코엑스에서 열린 전시컨벤션 현장을 둘러보기로 해요!

SICAF전시는 매년 국내외 거장들의 발자취와 신진작가들의 최신 트렌드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한다고 합니다. 특히 올해는 SICAF 15주년을 맞이하여 <SICAF 15주년 기념전 - 나는 버미다> , <신문수 특별전>등을 만나볼 수 있답니다.






또한 만화의 다양성과 만화의 매력을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는 교육 테마의 전시가 돋보였습니다.






해외ZONE에서는 심야식당의 작가로 유명한 아베야로의 사인회가 열리기도 했답니다.





 


어워드 ZONE에서는 SICAF2011 어워드의 수상자를 소개하는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올해는 김산호 화백과 이춘만 감독의 작품을 조망하고 수상소감 인터뷰를 소개하는 코너가 될 것이라고 하네요. :D





 


벽면에 이렇게 인터뷰 자료가 상세하게 나와 있으니까, 관심있으신 분들은 눈여겨 보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D 그밖에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터 같은 공간이나, 특별히 할인된 가격에 애니를 구입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크로스오버 ZONE에서는 종이접기, 장난감, 도자기 등의 다양한 예술장르와 만화를 결합시켜 크로스오버 예술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4D체험관도 있으니 아이들에게 인기를 얻을 만 하죠?




 

 


SICAF에서는 또한 웹툰의 미래도 고민해볼 수 있습니다. 웹툰 세상에는 앞으로 어떤 미래가 펼쳐질까요?




 


 


 


전시장을 둘러보던 중, 유난히 사람이 많아서 눈에 띄었던 이 곳. 대체 무슨 행사장이길래 사람이 이렇게 많을까요?





 


정답은 바로 건프라 무료 체험교실! 안내판을 보니 일정한 시간 간격을 정해놓고 신청을 받아 무료로 체험하게 해 주는 행사였습니다. 발빠른 자가 건프라를 얻는 법!





 


만화 애니메이션 체험교실에서는 조트로프(원통기구로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이해하는 도구), 프락시노스코프(10각 거울로 애니메이션의 원리를 이해하는 도구), 캐릭터 배지, 열쇠고리, 만화큐브 등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답니다.





SICAF는 이번 달 24일까지 열립니다. 앞으로 원더코스프레 페스티벌, 하늘에서 과자가 내린다면, 메탈블레이드 챔피언십 국가대표 선발전, 건프라 빌더즈컵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많이 남아있으니 이번 여름, 시원한 SICAF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