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음악 패션 공연

슈퍼스타K도, K팝스타도 아니다! KOCCA 공개오디션 <K-루키즈2013> 개최!

by KOCCA 2013. 5. 22.

 

▲ 사진1 <K-루키즈 2013> 포스터

 

 

안녕하세요 여러분! 대국민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군 <슈퍼스타 K>와 <K팝 스타>, 모르는 분은 없겠죠?

그런데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에서도 이와 같은 오디션 프로그램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K-루키즈 2013>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신인 뮤지션을 발굴해 기획공연, 방송출연부터 앨범제작까지 집중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 창작 저변을 확대하고 글로벌 무대로 진출할 뮤지션을 육성하기 위한 신인 발굴사업입니다.

 

<K-루키즈>의 전신인 <헬로루키>는 수 년간 진행되었으며, '장기하와 얼굴들', '국카스텐', '아폴로18' 등 실력파 뮤지션을 발굴해 왔습니다. 국카스텐,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지금은 많은 팬덤을 보유한 이런 뮤지션들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손길을 통해 발굴되었다는 사실이 감회가 새롭습니다.

 

▲ 사진2 왼쪽부터 <장기하와 얼굴들>, <국카스텐>, <아폴로18>

 

이번 <K-루키즈 2013>에서도 앞으로 대한민국의 음악계를 이어나갈 신인뮤지션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최종 결선 공개오디션이 오는 5월 25일 오후 6시, 올림픽공원 뮤즈라이브에서 개최되기 때문이죠!

제쉬(Je’she), 리터(LITTER), 그리고너악단, 라운드헤즈, 로스 아미고스, 루비스타, 사우스카니발, 어느새, 웁스나이스, 업댓브라운, 치바사운드, 페이퍼트리 등 12팀이 무려 17:1의 경쟁률을 뚫고 공개오디션 무대에 오를 예정입니다.

 

총 206팀의 뮤지션이 참가한 가운데, 위의 팀들은 팝, 레게, 보사노바, 소울펑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수준높은 연주 실력과 개성을 갖춘 팀이라는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받으며 벌써부터 열띤 경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최종 오디션을 통해 명예의 "K-루키즈"로 선발되는 6개 팀에게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각 팀의 색깔에 맞는 선배 뮤지션과 기획공연을 개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자신들의 음악을 전국에 들려줄 수 있는 음악방송 출연과 함께 음악 마니아들을 가까운 거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음악 페스티벌 참가 등 빵빵한 지원이 연말까지 이어진다고 하네요.

신규 앨범 제작과 타이틀곡에 대한 뮤직비디오 제작, 그리고 연말결산 콘서트 등도 지원해 한 해 동안 성장한 기량을 한 자리에서 선보일 자리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공개 오디션에 진출한 위의 K-루키즈 Top 12는 네이버 뮤직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고, <K-루키즈 2013> 공개오디션 초대권은 인디코스터 블로그(http://indiecoaster.tistory.com)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팀이 "K-루키즈"가 될지, 각 팀들이 KOCCA를 통해 한 해 동안 얼마나 성장할 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여러분도 기대되시죠? 5월 25일 6시, 올림픽공원에서 만나뵙겠습니다!

 

◎ 사진출처

- 사진1 인디코스터 블로그(http://indiecoaster.tistory.com/)

- 사진2 네이버뮤직(http://musi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