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산타코카스가 나타났다!!!

by KOCCA 2012. 12. 24.

 

 

▲ 2012 산타코카스 후원의 밤 2층 콘텐츠 홀


 

 

영하를 웃도는 추운 겨울,
크리스마스를 앞둔 21일 금요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출동했습니다. 특명 '2012 산타코카스 후원의 밤'행사를 개최하기 위해 직접 나선 것인데요, 따뜻한 마음을 담아 진행한 행사에는 마포구 저소득 가정 및 자매결연 기관인 삼동소년촌 원생들을 초청하여 공연을 관람하고 선물을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렇게 상암동 문화콘텐츠센터는 영하의 날씨에도 끄떡없는 사방이 온기로 가득한 훈훈한 현장이었습니다.

 

 

영하의 추운 날씨에 불구하고 마포구 주민 14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랍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마포구청(구청장 박홍섭)이 후원하는 의미 있는 행사라고 할 수 있죠.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아직 얼마 되지 않은 행사지만 이 따뜻한 마음이 오래도록 지속하면 좋겠군요. “KOCCA와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사회공헌 사업을 꾸준히 펼쳐 온 진흥원은 콘텐츠만의 사회공헌 사업으로 많은 주목을 받아왔습니다.

 

▲ 2012 산타코카스 후원의 밤 2층 콘텐츠 홀

 

특히 콘텐츠를 활용하여 삶의 질을 높이는 새로운 시도가 앞으로 더 확대된다면 좀 더 따뜻한 세상이 되지 않을까요?

올해에도 ‘독거노인을 위한 영화 상영회’, ‘망원시장 캐릭터 제작‧기증’, ‘e스포츠 대회 장애인 초청’ 등의 다양한 콘텐츠 사회공헌을 해온 진흥원에게  이날 행사는 우리나라 콘텐츠 산업 진흥을 총괄 지원기관으로서 진흥원의 면모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 2012 산타코카스 후원의 밤 2층 콘텐츠 홀

 

국내외에서 명성을 쌓고 있는 “드럼캣”, “마술쇼”, “샌드애니메이션” 등으로 구성된  행사!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뜨거운 환호를 받은 환상적인 마술쇼와 신나는 타악 공연!

'2012 산타코카스의 밤'에 참여한 모두가 행사 내내 자리에서 일어나 소리를 지르며 연말의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 2012 산타코카스 후원의 밤 2층 콘텐츠 홀

 

이날 행사를 개최한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우리 원만이 할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늘 고민해왔다”면서 “추운 겨울에 따뜻한 음식만큼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시간이 중요하다는 점에서 오늘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 (2012 산타코카스 후원의 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09년 설립 직후부터 계속해온 사회공헌 사업의 확산을 위하여 2012년 “KOCCA와 함께하는 행복한 동행”이라는 자체 사회공헌사업 브랜드를 기획했으며, 월 1회 이상 콘텐츠로 행복한 삶을 나누기 위한 사업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콘텐츠로 행복한 삶을 나누기 위한 콘진원의 노력을 지켜봐 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2 산타코카스 후원의 밤 2층 콘텐츠 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