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토리

세계 어린이가 뽑은 최고의 애니메이션은 누구?

by KOCCA 2012. 10. 9.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4회 밉주니어 2012 키즈저리(MIPJunior 2012 Kid's Jury)!!!

 

2012 키즈저리(MIPJunior 2012 Kid's Jury)는 매년 어린이 심사단에 의해 최고의 애니메이션을 선정하는 행사입니다.

또한, 전 세계 애니메이션 바이어 및 관계자들이 모이는 'MIPJunior'의 공식행사 중 하나로, 올해로 4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깐느영화제의 심사위원 특별상과 같이, MIPJunior 키즈저리는 어린이 심사위원단이 선정하는 애니메이션 최고 영예의 상입니다. 그렇다면 ‘두리둥실 뭉게공항’은 어떻게 최고의 애니메이션으로 선정된 것일까요? 전 세계 접수된 작품 중, 최종 후보 편에 선정된 애니메이션을 대상으로 각 연령대별 어린이 심사단의 스크리닝 및 현장 반응을 통해 작품이 최종 결정됩니다. 특별히 올해는 애니메이션 선진국인 미국, 캐나다, 프랑스, 영국의 작품들과 경합을 벌여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제 4회 MIPJunior 2012 Kid’s Jury(키즈저리)에서 1등작으로 선정된 국내 애니메이션 ‘두리둥실 뭉게공항’

 

 

국내 애니메이션 ‘두리둥실 뭉게공항’이 제 4회 MIPJunior 2012 Kid’s Jury(키즈저리)에서 1등작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두리둥실 뭉게공항'은 미국, 캐나다, 프랑스, 영국 등 선진국의 작품과 겨뤄 당당히 위엄을 뽐낸 것이죠. 'MIPJunior'에서 한국 애니메이션은 2010년 '로보카폴리', 2011년 '캐니멀'에 이어 3년 연속 그랑프리를 받아 그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 한국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 캐니멀(각 좌,우)

 

'두리둥실 뭉게공항'은 매주 토요일 오전 7시40분 KBS 2TV를 통해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습니다. 디피에스의 <두리둥실 뭉게공항>은 MIPJunior에서 시상으로 제공되는 각 국 주요 바이어와의 비즈매칭을 통해 전 세계로서의 판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또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디피에스 남진규 대표는, 지원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투자사, 수고한 스텝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습니다.

 

 

▲ ‘두리둥실 뭉게공항’의 주요 캐릭터 '윙키'

 

 

▲ 시상식 현장에 함께하여 수상자들을 격려한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의 격려사 中

 

 

세계 어린이들에게 인정을 받은 '두리둥실 뭉게공항'!!!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현지화 재제작지원’으로 번역 출품 후, 수상 쾌거를 얻은 만큼 앞으로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아낌없는 노력과 지원이 빛을 발하여 세계인에게 한국 콘텐츠물이 한층 가까워지길 바랍니다. 또한 '두리둥실 뭉게공항'작품이 애니메이션을 가장 선호하고 즐겨보는 어린이들에게 인정을 받은만큼  우리나라에서도 더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두리뭉실 뭉게공항'의 작품 소개와 캐릭터 소개를 끝으로 기사를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두리뭉실 뭉게공항 소개

 

 ▲ 제 4회 MIPJunior 2012 Kid’s Jury(키즈저리)에서 1등작으로 선정된 국내 애니메이션 ‘두리둥실 뭉게공항’의

작품 소개

 

 

▲ 제 4회 MIPJunior 2012 Kid’s Jury(키즈저리)에서 1등작으로 선정된 국내 애니메이션 ‘두리둥실 뭉게공항’의

캐릭터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