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음악 패션 공연

제 13회 영호남연극제. 한여름 밤의 연극축제(Theater Festival)와 컬펀난장(Cul-fun nanjang),

by KOCCA 2012. 7. 31.

 

한 여름의 연극축제와 물놀이, 어떠신가요?

보통 연극, 이라고 하면 서울 대학로를 떠올리기 쉽지만 지방에도 알찬 연극축제들이 있습니다.

 

한 여름의 연극축제인 영호남연극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영호남연극제는 영남과 호남을 잇는 연극축제인 영호남연극제는 진주, 순천, 전주, 구미 네 도시간의 문화예술의 화합과 연대를 마련하고, 지역의 연극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하고자 하는 연극축제입니다.

 

 

올해로 13회를 맞이하는 영호남연극제는 오는 7월 31일부터 9월 15일까지 진주(7.31~8.5), 순천(8.4~8.8), 전주(9.5~9), 구미(9.6~9.15) 네 도시를 릴레이 하며 한 여름의 뜨거운 연극축제를 펼칠 예정입니다.

 

특히 ‘문화는 즐거움이다. 도시가 공연장이다(Culture is fun, City is theater)’라는 슬로건을 걸고 그동안 네 도시 전체를 공연장으로 활용하여 시민들이 연극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문화놀이터를 마련해 왔습니다. 지나간 포스터들을 볼까요?

 

같은 슬로건이지만, 해마다 이색적인 포스터들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그 첫 시작을 진주에서 7월 31일, 막을 올리게 됩니다. 7월 31일(화)부터 8월 5일(일)까지 6일간 진주시 동성동 현장아트홀과 강남동 중앙광장에서 열리게 됩니다. 영호남연극제는 크게 두 개의 행사로 나누어집니다. 초청공연과 공식초청작을 상연하는 연극제(Theater festival)과 문화놀이터인 컬펀난장(cul-fun nanjang)이 그것입니다.

 

올해 상연되는 작품들은 총 7작품으로 초청공연 <고재경의 마임콘서트>, 공식초청작은 극단 연극촌사람들의 <호랑이 이야기>, 이야기꾼의 책공연의 <마쯔와 신기한 돌>, 정읍우리아트컴퍼니의 <아내의 뒤를 쫓는 남자>, 명품극단의 <관촌수필-옹점이를 찾습니다>, 극단 드라마스튜디오의 <오래전 愛-언덕을 넘어서 가자>입니다. 극단 장자번덕의 <너도먹고 물러가라> 이 작품들은 진주를 시작으로 하여 순천, 전주, 구미 네 도시를 돌며 순회공연을 하며 연극으로 통해 지역민들의 정서적 교감을 이루어내는 축제를 만들어 갑니다.

 

초청공연 - <고재경의 마임콘서트>

 

공식초청작 - 이야기꾼의 책공연의<마쯔와 신기한 돌>

 

<컬펀난장>은 ‘문화는 즐거움이다(culture is fun)’라는 슬로건에서 따온 것으로 놀이와 문화공연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문화놀이터입니다. 특히 <컬펀난장>을 이끌어왔던 메인프로그램은 물놀이입니다. 도심 한복판, 뜨거운 태양아래 벌어지는 물놀이 퍼포먼스는 도심속 휴가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올해에는 ‘청춘’을 주제로 하여 열정적이고 감성적인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무더위를 날려줄 ‘물놀이’에 예술가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만드는 참여형 퍼포먼스가 이어질 예정입니다.도심 속 새로운 문화휴식공간을 만들어내는 설치미술을 배경으로 하여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물놀이 <WATER-ROCK>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영호남연극제를 더욱 뜨겁게 만들어 줄 플래쉬 몹은 작년부터 시내 곳곳에서 이어졌는데요.

 

<12회 영호남연극제 플래쉬몹>

 

13 회 영호남연극제의 플래쉬 몹은 LMFAO - Party Rock Anthem이라고 합니다.

 

 이미 세계곳곳에서 셔플댄스로 유명한 플래쉬 몹이기도 하죠, 제 13회 영호남연극제기간(7.31~8.5)중에 열린다고 하니 셔플댄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놓치지 마세요. 시간과 장소는 영호남연극제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으로 공지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야간테크노댄스파티 ‘청춘之樂’등 시민들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놀이와 초청공연들이 이어집니다.

컬펀난장의 물놀이 퍼포먼스를 책임지는 USD현대무용단의 ‘첨벙점벙’, 타악퍼포먼스 새노리 ‘수레난타’, 비누방울 마임, 인디밴드 바나나코의 ‘랄랄라 뮤직’등이 함께 어우러져 한바탕 문화난장판이 펼쳐집니다. 특히 컬펀난장의 공연들과 참여는 모두 무료라고 합니다.

 

 

 

한여름밤의 뜨거운 연극과 도심 속에서 벌어지는 물놀이, 컬펀난장. 반복되는 일상을 떠나 도심속에서도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여름 휴가를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제 13회 영호남연극제는 영호남연극제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호남연극제 집행위원회, 한국연극협회 진주지부·구미지부·전주지부·순천지부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습니다. 또한 문화관광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연극협회, 경상남도, 전라북도, 전라남도, 경상북도, 진주시, 전주시, 순천시, 구미시가 함께 후원하고 있습니다.

 

 

영호남연극제에 관한 공연정보

행사일정

영호남연극제 총 사무국 055)746-7411(진주)/ 070-7788-7354(순천)/ 063-277-7440(전주)/ 054-444-0604(구미)

블로그 http://blog.naver.com/f_town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ulfun.

 

 

 제 13회 영호남연극제 일정표

 

진주: 2012.07.31(화) ~ 08.05(일) : 6일간

순천: 2012.08.04(토) ~ 08.09(목) : 6일간

전주: 2012.09.05(수) ~ 09.09(일) : 5일간

구미: 2012.09.06(목) ~ 09.15(토) :10일간

 

 

진주 : 현장아트홀, 강남동중앙광장 분수대옆

순천 : 순천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 조례호수공원특설무대

전주 : 판소극장, 아하아트홀, 오거리광장

구미 : 소극장[공터]_다, 금오산 분수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