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음악 패션 공연

‘비틀즈’라는 이름으로... <비틀즈 50년_한국의 비틀즈 마니아> 전시회

by KOCCA 2012. 7. 28.

 

 

 

  그 어떤 수식어가 필요할까요. ‘비틀즈’라는 이름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비틀즈 탄생 50주년을 기념하여 오리지널 앨범, 사진, 영화, 잡지, 포스터, 패션 등 한국의 비틀즈 마니아들의 소장품을 모았습니다.


  <비틀즈 50년_한국의 비틀즈 마니아> 전시회는 현재 롯데갤러리 본점과 영등포점에서 동시 진행되고 있는데요. 영등포에 위치한 롯데갤러리에 다녀왔습니다! 두 전시회의 작품들이 다르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러리에 들어가자마자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비틀즈의 거리라 불리는 ‘Abbey Road’를 재현한 것인데요. Abbey Road는 영국의 런던에 위치해있으며, 비틀즈가 작업했던 스튜디오가 자리한 곳입니다. 현재는 비틀즈의 팬이라면 누구나 가보고 싶어 하는 명소가 되었지요.

 

  <비틀즈 50년_한국의 비틀즈 마니아> 전시회에는 재미있는 요소들이 가득했는데요. 비틀즈의 LP음반들을 전시해놓았을 뿐만 아니라, LP판으로 재생된 비틀즈의 음악이 갤러리를 찬연하게 채우고 있었습니다. 전시를 감상하다 좋아하는 곡이 흘러나올 때, 색다른 감동을 느끼실 수 있을 듯합니다.

 

 

 

 

비틀즈와 관련된 책에서부터 각 종 잡지와 신문 기사를 스크랩한 파일, 비틀즈의 음악을 들으며 가사를 적고 해석한 노트 등 비틀즈에 대한 사랑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Naver Cafe Beatles Mania에서 소중한 전시 자료들을 제공해주었습니다.

 

 

  특별 공연도 준비되어있습니다! 비틀즈 매니아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트리뷰트 밴드 멘틀즈(The Mentles),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유명해진 기타 신동 정성하의 공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지난 21일에는 영등포 롯데백화점에서 밴드 멘틀즈의 공연이 진행되었고, 28일에는 롯데백화점 본점 야외무대에서 멘틀즈와 정성하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네요.


  1962년 영국 리버풀에서 결성되어 1970년 해체되기까지 전 세계를 열광케 한 ‘비틀즈’는 한국 젊은이들에게도 큰 영향을 주었는데요. ‘비틀즈’가 우리에게 무엇이었는지, 함께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The BEATLES enthusiasts in South Korea

<비틀즈 50년_한국의 비틀즈 마니아>

 

 

참여 작가 : 고근호, 김선두, 김형관, 김훈, 서상익, 이기열, 이동재, 이호진, 홍경택

협력, 후원 : Naver Cafe Beatles Mania, LG패션 Hazzys, The Disk

 

장소 / 일시 :

롯데갤러리 본점   2012. 07. 10 ~ 08. 05

롯데갤러리 영등포점   2012. 07. 10 ~ 08. 06

롯데갤러리 일산점   2012. 08. 08 ~ 09. 02

롯데갤러리 광복점   2012. 08. 08 ~ 09. 02

롯데갤러리 광주전   2012. 09. 19 ~ 10.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