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한국콘텐츠진흥원-전라남도 콘텐츠산업으로 뭉쳤다! (전라남도 MOU체결)

by KOCCA 2012. 7. 11.

 

한국콘텐츠진흥원-전라남도 콘텐츠산업으로 뭉쳤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5일, 전라남도와 콘텐츠산업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5일, 전라남도와 콘텐츠산업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정부의 공공기관 지방이전 정책에 따라 전남-나주 혁신도시로 이전을 준비 중인 한국콘텐츠진흥원!

전라남도와 함께하는 콘텐츠산업 기반 조성과 지역사회 공헌의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협약 체결식이 7월 5일 오전 11시 전남도청 정약용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홍상표 원장님과 전라남도의 박준영 도지사님의 만남이 앞으로 어떤 결과를 불러올지 기대가 큰 만큼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전라남도는 특히 여수 엑스포 개최 성과를 기반으로 콘텐츠 산업 선진 지자체로 도약하고자 하는 활동에 더욱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전남 나주시의 행정구역, 전남 나주시의 위치(각 좌, 우)

 

협약체결식에서 홍상표원장님과 박준영 전라남도 도지사님의 인사말과 포부를 살펴볼까요?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

 

기관 이전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는 시점에 양 기관이 업무협약을 맺게 된 것은 매우 의미가 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 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을 전라남도와 함께 적극적으로 펼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전라남도 박준영 도지사

 

전라남도가 유치에 가장 심혈을 기울인 대표적인 공공기관 중 하나가 바로 한국콘텐츠진흥원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이전을 계기로 실감 미디어와 다양한 콘텐츠, 그리고 전라남도가 중점 추진 중인 콘텐츠산업도 크게 발전할 것으로 확신합니다.

협약체결식의 주요 내용, '양해 각서'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편, 홍상표 원장과 권택민 부원장 등 한국콘텐츠진흥원 임직원은 이날 협약 체결식을 마친 후 지역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2011년도 4월 1사 1촌 자매 결연을 맺은 전남 나주시 봉황 황토 정보화마을을 방문하여 특산물인 나주쌀을 구매하고, 마을 노인복지회관에 후원물품을 기증하는 행사를 가졌습니다. 따뜻한 정과 훈훈한 마음이 느껴지는 현장입니다.

 

▲ 마을 노인복지회관에 후원물품을 기증, 특산물 나주쌀 구매(좌,우)

 

한국콘텐츠진흥원-전라남도

지역 콘텐츠산업 위해 이렇게 뭉쳤으니 앞으로 더욱 단단한 '콘텐츠'결실을 맺지 않을까요?

콘텐츠산업의 기반조성과  지역사회의 지원에 힘써주신 모든 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전라남도의 귀추가 더욱 주목되는걸요?

둘의 만남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지상 최고의 협약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