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토종 캐릭터 등장! 

'로봇 알포'를 아시나요?

 

 

<뽀로로>, <로보카 폴리>, <와라! 편의점>...

지금도 여러 국산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들이 출시되어 우리와 우리들의 가족을 즐겁게 해주고 있죠!

그리고 최근, 새로운 국산 캐릭터가 등장해서 떠오르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게다가 이 캐릭터는 오랜만에 찾아온 토종 로봇이랍니다.

 

소개합니다! 그 이름은 <로봇 알포>!!!

신상 캐릭터 <로봇 알포>에 대해서 차근차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로봇 알포>는 어떤 작품인가?

 

 

로봇 하면 <트랜스포머> 같은 화려한 액션을 떠올리기 쉬울 텐데요.

<로봇 알포>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비주얼 시트콤 애니메이션'이랍니다!

로봇과 사람들이 충돌하는 격투나 전쟁이 아닌, 로봇과 가족들이 살면서 벌어지는 시트콤이지요. 특히 6~9세 연령층에 맞춘 설정으로 폭력성과 선정성을 배제했다는 점이 주목됩니다. <뽀로로>가 0~5세에, <로보카 폴리>가 4~7세에 설정을 맞춘 점과 비교하면 조금 높은 연령층을 염두에 두고 기획, 제작된 것입니다.

이렇게 유아층보다 조금 높은 연령층에 초점을 맞추고 기획했다는 점은 콘텐츠 사업적인 측면에서도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또한, 각종 캐릭터 상품과 프로그램도 이미 함께 진행되고 있는 점도, 콘텐츠 사업의 좋은 사례가 되어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주)툰집이 제작한 13분-52화의 풀 3D 애니메이션으로 MBC와 투니버스에 방영이 배정되었습니다.

이미 미국과 유럽 각지에도 선판매를 이루어 곧 여러 외국 시청자들에게도 소개될 예정이라니, 정말 멋진 일이죠!

 

 

2. <로봇 포>는 어떤 캐릭터인가?

 

 

 

주인공 로봇인 '알포'는 원래 군대의 전투 로봇이었는데 우연한 기회에 '디러블리' 가족의 집에 들어와 살게 되면서, 지킴이 로봇이자 유모 로봇이 된 캐릭터랍니다!

알포가 살게 된 집은 호기심 덩어리 막내 '다니엘', 밝은 성격의 맏형 '조이', 사고뭉치 이웃집 소녀 '엠마' 때문에 하루도 바람 잘 날 없는 곳이죠. 능력 있는 워킹맘 '데비'와 순진한 회사원 아빠 '밥'이 자리를 비운 집에 말썽꾸러기 '루루'까지 함께 하면 그야말로 난리가 난다는 설정입니다. 

'알포'는 바로 이런 정신없는 집안을 훌륭하게 정리해내는 해결사이자 지킴이 캐릭터입니다.

항상 성실한 자세로 집안일을 해나가면서, 위험한 상황에서 아이들을 보호하고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알포'는 어린이들에게 바른 생활의 모범이 되어주는 멋진 친구이죠.

그러면서도 무섭지 않고 항상 착한 마음으로 함께 하는 '가족'이기도 하답니다.

수시로 사고를 치는 다니엘, 조이, 엠마, 루루 등 또한 바로 우리 주위의 '가족'들과 같은 캐릭터라는 점에서 훨씬 가깝게 느껴질 수 있는 캐릭터들입니다.

 

 

그리고 바로 이런 캐릭터들이 모여 우스운 사건들이 벌어지고,

그러면서도 따뜻함과 교훈이 함께 한다는 시트콤이 <로봇 알포>의 주제랍니다!

 

 

3. 로봇 알포는 어떻게 려졌나요?

 

 

<로봇 알포> 애니메이션이 외국에 선판매되었다는 뉴스가 조금씩 전해지고, 우리 TV에서도 한창 방영 중이지만, 여기에 그치지 않고 <로봇 알포>를 더욱 가깝게 만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알포 체험전>입니다!

5월 1일부터 7월 8일까지 서울 애니메이션센터에 체험전 자리가 마련되어 누구나 '알포'를 가까이서 체험할 기회가 열려 있답니다! 이미 5월 5~6일에는 <로봇 알포> 페스티벌까지 열렸다고 하는군요!

(체험전에 대한 기사는 별도 수록하겠습니다)

 

 

또한 <로봇 알포>의 주제가 <아! 오!>는 유명 작곡가 김형석 씨가 작곡한 곡으로 42명의 오케스트라가 참여한 작품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특유의 신이 나면서도 웅장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멋진 주제가가 탄생한 듯하군요.

(오프닝 영상 http://robotarpo.blog.me/140156318497)

 

이렇게 외국 진출, 스토리, 그 외 여러 요소가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는 <로봇 알포>는 다양한 이슈를 가지고 서서히 그 이름을 알리고 있답니다! 좋은 스토리 라인과 화면, 그리고 철저하게 기획된 콘텐츠 사업 전략의 좋은 예시이자, 우리 시청자들을 즐겁게 해 줄 작품으로 기대되는군요. <로봇 알포>가 더욱 흥하길 기대해봅니다!

(그 외 체험전 및 콘텐츠 상품 정보는 다음에 수록하겠습니다!)

 

 

<로보트 태권V> 이래, 오래간만에 등장한 국산 토종 로봇 캐릭터, '알포'!

앞으로의 활약상도 기대해 봅니다!

All is well~~~!!!

 

공식 홈페이지 http://www.imbc.com/broad/tv/ent/mbcani/

네이버 <로봇 알포> 공식 블로그 http://blog.naver.com/robotarpo/

네이버 <로봇 알포> 공식 카페 http://cafe.naver.com/arpocafe

다음 <로봇 알포> 공식 카페 http://cafe.daum.net/robotarpo/

 

오늘도 대한민국 콘텐츠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Have a good time!

 

 

 

※ 본 글의 내용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견해와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