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미리보는 2012년 한국영화 테마2 : [ 명품사극이 대세로소이다! ]

by KOCCA 2012. 1. 2.

 

 

두 번째 테마는 명품 사극이 대세로소이다! 편 입니다!! 

(테마별로 3가지로 묶어 준비했으니 전 테마와 마지막 테마도 관심있게 읽어주시는 당신은 센스쟁이! ^^ )

 아시다시피 작년 한국영화 관람객 수 랭킹 1위는 사극 영화인 최종병기 활이 차지 했어요!!

조선명탐정, 방자전이 차별화된 사극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아서 인지  

이례적으로 2012년에는 여러 사극들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주고자 준비하고 있는 듯 합니다..

 

너무 많아서... 지금 몇 개만 추려서 소개해야 하나 싶지만

그래도 제가 조사한 건 다~~~  전해드려야 겠죠?ㅋㅋ

 

( 꽤 많으니 마음 단단히 먹으셔야 합니다!! )

 

 

'후궁: 제왕의 첩'



 

감독 ㅣ 김대승

개봉 ㅣ 6월 경

ㅣ출연 ㅣ

조여정, 김동욱, 김민준

ㅣ 줄거리 ㅣ

- 조선시대 마음에 품어서는 안되는 한 여자를 사랑한 왕과 내시의 비극적 사랑과 욕망을 그린 영화.

ㅣ관전 포인트ㅣ

'방자전'에 이은 조여정의 과감한 노출!!!.. 그리고 베드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감독 ㅣ 김주호

 

ㅣ출연ㅣ

차태현, 오지호, 민효린, 성동일, 고창석

 

ㅣ줄거리ㅣ

- 조선판 '오션스 일레븐'

- 조선시대 석빙고의 얼음을 훔치려는 도둑들의 이야기.

 

ㅣ관전 포인트ㅣ

웃음을 부르는 차태현의 첫 사극 도전!! 과연 사극에서도 차태현표 웃음은 통할까요?ㅋㅋ

1박 2일에서도 입증된 명품 조연 성동일, 고창석, 이문식씨의 출연으로 더욱 깨알같은 재미가 있을 것 같군요!! 기대만발@.@

 

 

'나는 조선의 왕이다'

 

 

감독 ㅣ 추창민

개봉 ㅣ 2012 하반기


 

ㅣ출연 ㅣ

이병헌 , 한효주, 류승룡, 심은경


 

ㅣ 줄거리 ㅣ

- 왕자와 거지를 모티프로 광해군을 대신해 임금 노릇을 하던 천민이 왕의 역할에 눈을 뜬다는 내용을 그린 영화-

조선 제 15대 왕이자 비운의 군주였던 광해군의 숨겨진 비밀을 소재로 한 팩션사극

 


| 관전 포인트 ㅣ

톱스타 이병헌의 첫 사극 도전 인 것도 황홀한데...

왕과 천민을 오가는 1인 2역의 연기 변신이라니 구미가 당기지 않을 수 없죠?!!

 

 -------------------------------------------------------------------------------------------

 

이외에도 아직 캐스팅도 확정하지 못한 여러 유명 감독들의 사극들도 간단히 소개해 드릴께요.

 

 

  '나는 왕이로소이다'


감독 ㅣ 장규성

ㅣ 출연 ㅣ

미 정, 20대 배우들 물색 중

ㅣ 줄거리 ㅣ

세종대왕이 임금이 되기 전 거지와 자리를 바꾼 뒤 시전을 돌아다니며 새로운 인물과 사회를 경험한다는 내용.

 
ㅣ 관전 포인트 ㅣ

이병헌 주연의 ‘나는 조선의 왕이다’와 왕자와 거지 모티브가 같다고 하니 비교의 재미가 쏠쏠하겠네요. 거기에 SBS 드라마 '뿌리깊은 나무’의 세종대왕과 비교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일 수 있지요!

 

 

'전령'

 

감독 ㅣ권종관

 
ㅣ 출연 ㅣ

미정, 물색 중



ㅣ줄거리ㅣ

꼭 전해야 할 이야기를 갖고 있는 전령과 그를 맞아서는 세력들의 대결을 담는다.



ㅣ 주안점 ㅣ

 '최종병기 활'처럼 쫓고 쫓기는 사람들의 대결이라고 하니 흥미진진할 것 같네요!!


 


 '관상'

 

감독 ㅣ 한재림

 

ㅣ줄거리 ㅣ

조선시대 관상을 잘 보는 인물을 주인공으로 내세워 어두운 시대상황 속에서 휘청대는 사람들의 이야기

 

ㅣ관전 포인트ㅣ

 영진위 시나리오 공모 당선작인 만큼 탄탄한 스토리가 기대됩니다!

 


'이순신을 지켜라’

 

감독 ㅣ 김홍선

ㅣ출연 ㅣ

미정

ㅣ줄거리ㅣ

정유재란 직전 토요토미 히데요시에 의해 파견된 일본 최고 암살자와 이를 막고자 하는
 조선 군사기구였던 비변사의 비밀 낭청들의 활약

 ----------------------------------------------------------------------------------

 

많은 제작비로 외면당했던 사극들이 줄줄이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사극을 좋아하는 저로선 너무 설레고 기대됩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수십억의 제작비를 들여서 관람객들에게까지 외면 받지 않으려면

스토리, 연출력, 배우들의 연기력까지 아주 꼼꼼히 신경쓰셔야 겠네요.


우리 관객들도 역사에 관심을 가지면서 영화를 본다면

즐거움과 우리나라 역사까지 배울 수 있어서 더 좋은 효과를 가져 올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테마 3은 어떤 내용일지 기대되시죠?ㅋㅋ


곧 찾아뵙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