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년 캐릭터 전문 스토어 방문 경험
최근 1년간 캐릭터 전문 스토어 방문 경험률은 51.1%로 나타났습니다. 전년 대비 캐릭터 전문 스토어 방문 경험률은 5.0%p 감소하였습니다.
캐릭터 전문 스토어 인지 경로
캐릭터 전문 스토어 인지 경로로는 ‘친구나 주변 사람’이 37.7%로 가장 높으며, 그 다음으로 ‘SNS(23.6%)’, ‘인터넷 기사/동호회/카페(16.3%)’, ‘TV(7.2%)’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캐릭터 전문 스토어 방문 이유
캐릭터 전문 스토어 방문 이유(1+2순위 기준)로는 ‘호기심/구경하는 재미가 있어서’가 71.1%로 가장 높으며, 그 다음으로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어서(59.0%)’, ‘좋아하는 캐릭터를 구매하기 위해(27.0%)’, ‘지인 선물을 구입하기 위해서(16.3%)’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캐릭터 전문 스토어 내 상품 구매 경험
캐릭터 전문 스토어 내 상품 구매 경험률은 67.4%로 나타났습니다. 전년 대비 캐릭터 전문 스토어 내 상품 구매 경험률은 3.2%p 감소하였습니다.
캐릭터 전문 스토어 내 구매 상품군
캐릭터 전문 스토어 내 구매 상품군(중복 응답 기준)은 ‘문구’가 53.9%로 가장 높으며, 그 다음으로 ‘인형/피규어(49.8%)’, ‘잡화(28.6%)’, ‘생활테크(26.6%)’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문구’와 ‘인형/피규어’라는 응답은 전년 대비 감소한 반면, ‘잡화’와 ‘생활테크’는 증가하였습니다.
이 글은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캐릭터 산업백서'에 게재된 글을 활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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