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KOCCA 행사

차세대 콘텐츠 경영자를 꿈꾼다! 2014년도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 모집

by KOCCA 2013. 12. 19.



새 정부의 출범 이후 대한민국은 창조경제의 시대에 들어섰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대학생들이 ‘콘텐츠’ 관련 학과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그들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숭실대학교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입니다!


현재 숭실대 경영대학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경제신문사, 콘텐츠경영연구소에서는 콘텐츠 경영 석사과정을 모집 중에 있는데요. 숭실대 경영대학원은 현 국내 콘텐츠학이 스토리텔링과 같은 문화적 요소에 치중되어 창조된 콘텐츠를 활용하고 발전시킬 콘텐츠 경영자를 양성하기에 역부족이란 점에 주목, 국내 최초로 콘텐츠경영석사과정을 개설했습니다. 차세대 콘텐츠 경영자를 꿈꾸는 사람이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2 숭실대학교 도서관


본과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전문가들과 함께 쌍방향의 교육을 지향하며 총 20개의 교과목이 개설되어있습니다. 공통 기초로 콘텐츠 개론 / 콘텐츠 마케팅 / 콘텐츠 산업론 / 콘텐츠 정보 시스템 / 콘텐츠 회계관리가 있구요. 전공으로 콘텐츠 기획 / 콘텐츠 원형과 스토리텔링 / 콘텐츠 경영 / 콘텐츠 제작 / 콘텐츠 기술(CT) / 콘텐츠 저작권 / 예술콘텐츠 / 영상콘텐츠 / 미디어 콘텐츠 / 디지털 콘텐츠 / 콘텐츠 사례연구 / 콘텐츠 투자 / 콘텐츠 유통 / 콘텐츠 커뮤니케이션 / 콘텐츠 세미나가 있습니다.

 

실로 콘텐츠학의 진국만을 모아놓은 강의가 아닐까 싶은데요! 슬슬 콘텐츠경영학과를 다니면 어떤 혜택이 주어질지도 궁금해지시나요? 본과에서는 졸업생들에게 본인이 개발한 콘텐츠로 창업할 수 있는 기회와 동시에, 해당 분야 전문가와의 1:1 멘토링을 받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의 시티대학, 미국의 뉴욕대학과 연계한 학점 교류, 매일경제신문 산하에 있는 콘텐츠리더스포럼 등 콘텐츠 관련 단체 및 기업들과의 산학련 교류와 같은 다양한 교육 혜택이 주어진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미국 실리콘밸리 등 해외 콘텐츠 기업을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의 장도 마련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숭실대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에 입학하게 되면, 알짜배기 교과구성으로 학생들의 콘텐츠학에 대한 학구열을 충족시켜주는 동시에 향후 취업 및 진로까지 설계할 수 있을 듯 하네요!

 

 

그렇다면 숭실대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에 입학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입학전형일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서접수(인터넷 접수)

: 2013.12.16(월) ~ 12.20(금) 18:00 마감

서류제출(인터넷 접수 후)

: 2013.12.20(금) 18:00까지 제출

구술평가

: 2013.12.27(금) 19:00시

합격자발표

: 2014.1.3.(금) 예정

등록

: 2014.01.08.(수) ~ 01.10(금)


더 자세한 내용은 http://mba.ssu.ac.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3 숭실대학교 웨스트민스터홀


학생들이 지원할 때 가장 궁금해 할 부분 중 하나가 바로 ‘구술평가’라고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콘텐츠경영연구소 김세을 소장님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Q) 안녕하세요, 소장님. 먼저 콘텐츠경영학과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A) 콘텐츠가 ‘스토리텔링’에 치우쳐 있는 지금, 학생들로 하여금 콘텐츠를 어떻게 생산하고 유통하며 소비하게 할 것인가를 배우고 나아가 전문적인 콘텐츠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는 학과입니다.

 

Q)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라면 무엇보다 구술평가에 대해 많이 궁금할 듯합니다.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A) 지원자가 2인 1조가 되어 면접을 보게 됩니다. 학과 교수님과 제가 면접을 진행합니다. 방식은 타 일반면접과 동일합니다.

 

Q) 면접에선 어떤 질문들을 받게 되나요?

A) 콘텐츠에는 많은 분야가 있습니다. 게임, 뮤지컬, 애니메이션, CT, 연극 등 다양하죠. 이 중 자신이 전공하고자 하는 콘텐츠는 무엇인지 먼저 질문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공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어떻게 경영할 것인지, 즉 향후 사업계획 혹은 진로방향에 대해 묻게 됩니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지원자가 있었나요?

A) 콘텐츠정보시스템 대표님이 기억에 남네요. 나이가 꽤 있으셨는데, 콘텐츠 경영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대답하던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특히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회사로 거듭나고자 무던히 노력하던 분이셨죠. 현재 신입생으로 입학할 예정입니다.

입사 2-3년차의 젊은 친구도 생각이 나네요. 본인 전공분야와 콘텐츠경영학과를 매칭시키고자 지원하게 되었다고 했었죠.

 

Q) 이번 입학 지원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다면?

A) 무엇보다 본인이 나아가고자 하는 전공 콘텐츠 분야를 꼭 찾았으면 합니다. 자신이 콘텐츠 경영자라는 마인드로 비전을 가지고 자신 있게 지원해주길 바랍니다.

 

숭실대 경영대학원 콘텐츠경영학과 석사과정 2차 모집은 오는 20일 18시까지입니다. 차세대 콘텐츠 경영자에 뜻이 있는 분들은 지원해보시길 바랍니다^^

  


◎ 사진출처

-사진1-3 숭실대학교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