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음악 패션 공연

5월의 음악 페스티벌, 똑똑하게 즐기자!

by KOCCA 2013. 5. 6.

 

▲ 사진1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서울재즈페스티벌, 자라섬 리듬앤바비큐 페스티벌, 월드DJ페스티벌

 

 

벚꽃이 지고 풀과 꽃, 나무들이 파릇파릇한 가정의 달, 참 즐거운 5월입니다.

5월 5일 어린이의 날을 시작으로 5월 8일 어버이 날, 5월 15일 스승의 날, 5월 17일 석가탄신일 등 참 기념할 날들이 많습니다.

 

특히 5월 17일 금요일 석가탄신일부터 19일까지 이어지는 황금연휴를 노려서 가족뿐만 아니라 연인, 친구들끼리 즐길 수 있는 각종 음악 페스티벌이 열려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어떤 뮤직 페스티벌들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 서울 재즈 페스티벌

 

▲ 사진2 서울 재즈 페스티벌2013 행사 포스터 및 행사장 안내도

 

- 일시: 5월 17일 ~ 5월 18일

- 장소: 올림픽공원 내 88잔디마당

- 공식 사이트: http://www.privatecurve.com/sjf2013/main.html

 

서울 재즈 페스티벌은 2007년을 시작으로 진행되어 온 페스티벌인데요. 페스티벌 초기에는 '재즈'라는 주제에 맞는 뮤지션들을 섭외했지만 갈수록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을 섭외하면서 관객들의 눈높이를 맞춰 주었죠. 특히 2012년에는 Earth Wind & Fire 가 헤드라이너로 서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고, 2013년도에도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는 라인업이 잡혀있다는 소식입니다!

 

◎ 자라섬 리듬 앤 바비큐 페스티벌
 

                                             ▲ 사진3 자라섬 리듬 앤 바비큐 페스티벌 포스터 및 행사장 안내도

 

- 날짜: 5월 17일 ~ 5월 18일
- 장소: 가평 자라섬 일대
- 공식 사이트 : www.jarasum-rnb.com

오는 17일부터 열리는 자라섬 리듬 앤 바비큐 페스티벌은 작년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뒤
, 자라섬 리듬 앤 바비큐 페스티벌로 재 탄생하게 되었는데요. 
음악 + 바비큐 + 캠핑이 접목된 것이 특징이죠!
또한 국내외 재즈뮤지션들이 참여하고 국내 인디밴드들도 함께하는 페스티벌! 가격대비 괜찮은 라인업!  

 

 ◎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

                                                 ▲ 사진4 그린플러그드 페스티벌 포스터 및 행사장 안내도

 

- 날짜: 5월 17일 ~ 5월 18일

- 장소: 난지한강공원

- 공식 사이트: www.greenplugged.com

 

 

올해로 4회 째를 맞는 좋은 생각, 좋은 행동을 알리는 캠페인 페스티벌, 그린플러그드 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차원에서 2010년 개최된 페스티벌인데요. 국내 알만한 밴드들은 다모이는 오로지 국내 뮤지션들로만 이루어진 최대 규모의 공연입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페스티벌에는 유명한 국내밴드들이 라인업에 나타나지 않고 있는데요. 공연이 다가오기도 전에 양일권이 매진되고, 5월 17일 표가 매진되었다고 하네요! 그만큼 2013년 5월 최고의 라인업을 가진 그린플러그드 입니다!

 

◎ 월드DJ 페스티벌

 

▲ 사진5 월드DJ 페스티벌 포스터 및 행사장 안내도

- 날짜: 5월 17일 ~ 5월 19일

- 장소: 양평강상체육공원

- 공식 사이트: http://www.worlddjfest.com

 

 

일렉트로닉을 좋아한다면 이 곳으로! 좋아하지 않아도 이 곳으로! 힙합, 락 장르불문하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음악을 알지 못해도 그곳에 가면 흥이 저절로 나는 신기한 곳이죠~ 일탈을 꿈꾸는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DJ페스티벌.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밤을 지새우며 신나게 놀 수 있는 WDF ! 6월에 하는 ULTRA MUSIC FESTIVAL과 견줄만한 WORLD DJ FESTIVAL 입니다.

 

5월 17일부터 시작되는 황금 연휴를 맞아 다양한 페스티벌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벌써부터 설레이는데요. 가정의 달 5월, 가족과 함께 뮤직 페스티벌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 사진출처
- 사진1,2,3,4,5 각 음악 페스티벌 홈페이지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