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스마트폰 제대로 즐기기 - 어플리케이션 소개 1탄

by KOCCA 2013. 2. 4.


스마트폰 제대로 즐기기 - 어플리케이션 소개 1탄


 정보와 디지털시대가 출현한지 얼마되지 않아 지금 현재 우리 시대는 스마트시대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우리의 생활도 점점 스마트해지고 있는데요. 더 편리하게, 더 쉽게 생활할 수 있도록 우리가 쓰는 기계들의 진화도 점점 빨라지고 있습니다. 그러한 의미에서 대표적으로 이야기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스마트폰의 어플리케이션인데요.


스마트폰 사용자가 전 국민의 5분의1로 '1000만명 시대'에 돌입한 지금!

우리 생활에서 '카카오톡'등의 무료 문자 서비스나 인터넷 검색만 사용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기본적으로 다운받아져 있는 어플리케이션만 사용하기에는 실생활에 유용한 앱이 너무 많은데요.

지금부터 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하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돈 버는 어플리케이션 - 앱테크> 


 최근 스마트폰 어플만 사용해도 돈을 버는 ‘앱테크’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광고를 시청하면 포인트로 보상금을 제공하거나 휴대폰 요금을 줄여주는 앱테크 어플리케이션 일명 '돈 버는 앱'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스마트폰을 잠깐 들여다보기만 해도 수익이 생기는 형태로 운영되기 때문에 돈 버는 재미가 제법 쏠쏠한데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한 번 보실까요?

 

 

1. 돈 버는 놀이터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신개념 앱테크 엔터테인먼트 어플로 문화생활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현금성 리워드와 동시에 문화생활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방적인 광고가 아닌 문화 및 엔터테인먼트와 관련된 내용들을 함께 제공해 광고 시청자 역시 새로운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각종 시사회 혹은 출판사에서 출시된 작품들의 정보를 보고 간단한 퀴즈를 풀거나 무료 어플을 받으면 50~1000원의 적립금을 받을 수 있으며 시사회 초청권이나 도서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모인 적립금으로는 각종 제휴 업체들의 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 또는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폰플

 

 

 스마트폰의 걱정거리죠. 바로 통신비! 스마트폰 요금을 걱정하지 않을 수가 없는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출시되어진 어플입니다. 폰플은 광고를 보고 나서 관련 문제를 풀거나 추천하는 앱을 써보고 후기를 작성하면 100~500원씩 적립해주는 앱테크 어플입니다. 이를 3천원 이상 모으면 통신요금에서 해당 금액을 할인 받거나 현금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모은 만큼 통신비 할인이 되니 어찌 끌리지 않을 수 있을까요? 이 어플은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 가입자 모두 사용 가능하니 얼른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3. 애즐

 


 적은 적립금이라도 모이는 즉시 사용하고 싶은 이용자에게는 애즐이 좋습니다. 사용이 가능한 누적 포인트의 기준이 없어 적립된 코인이 적어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편의점이나 카페 등 사용 장소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코인에 맞춰 활용하면 됩니다. 애즐은 활동 점수를 모아 다양한 상품과 교환할 수 있는 어플로 회원가입이나 설문조사 참여, 어플 내려받기 등을 통해 '코인'을 모을 수 있습니다. 단 적립된 코인은 상품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세요!

 



 

<내 손안의 모든 것이 들어있다 - 유용한 어플>

 이제는 일상생활에서 유용한 어플을 소개해드릴게요. 은행에 가지 않아도 금융관련 일을 설치할 수 있고 교통관련 어플, 여행정보 어플 등 설치해놓으면 생활에 유용한 어플들을 소개해드립니다!

 

 

1. 주머니(ZOO Money)

 

 

 

 이름에서부터 창의력이 톡톡 튀는데요. 주머니(ZOO MONEY)는 선불형 전자화폐 서비스입니다. 어떤 통신사의 가입이나 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있느냐에 관계없이 휴대폰번호로 만들어 지는 가상의 지갑으로 은행에 직접 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 에 어플을 설치하거나 주머니 웹 사이트를 통해 만들 수 있습니다. 주머니 계좌에 충전을 하면 휴대폰번호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고 전국 8천여 신한은행 ATM에서 현금을 찾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신/금융 융합 서비스가 됩니다. 만약, 갑자기 경조사비를 보내야 할 때 식사 후 더치페이를 할 때, 모임 회비를 납부할 때 등등 계좌번호를 물어볼 필요 없이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로 송금을 할 수 있고 만약 지갑을 잃어 버렸다고 해도 ATM 현금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답니다. 그 밖에 결제 단말기가 없는 곳에서도 NFC/QR코드 및 가맹점 번호를 이용해서 결제를 할 수 있어서 휴대폰 소액결제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이 어플은 굉장히 유용할 것으로 보이네요.

 

 

 

2. PDAnet

 

 

 노트북을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가장 불편한 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인터넷이 필요한 경우인데요. 카페에 들어가자니 자리도 없고 눈치도 보이고, 피시방을 가려고 막상 주변에 보이지 않을 때! 랩탑을 이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겪어본 적이 있는 불편한 점입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앞으로 이런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테더링(Tethering)'이라고 불리는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연결해 3G망을 이용하는 서비스가 있기 때문인데요. 이 어플은 USB나 블루투스를 이용해 노트북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연결된 후, 테더링을 통해 필수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언제 어디서나 3G망을 통해 노트북으로 인터넷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턱대고 테더링을 사용하다간 요금 폭탄을 맞을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테더링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면 데이터 사용량이 눈에 보일 정도로 급증하기 때문에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가 아니라면 꼭 필요할 때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3. 신고청

 

  


 하루에 몇 번씩 성폭행관련 기사가 뜨고, 묻지마 폭행, 묻지마 살인까지 세상이 점점 흉흉해지고 있는 요즘 여성뿐만이 아니라 모든 사람들에게 필요한 어플입니다. 고등학생이 만든 이 어플은 신고청이라는 말처럼 위험한 상황이 닥쳤을 시 신고를 하는 어플인데요. 위에 사진에서 보이는 신고버튼을 누르면 자신이 미리 설정해놓은 사람과 112, 119에 SMS로 접수가 됩니다. 또한 사이렌을 클릭하면 사이렌소리가 크게 울려서 나의 위험을 누군가에게 알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근접해있는 경찰서의 위치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어느정도 호신기능이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참고로 ‘정말 될까’ 하는 의구심에 신고버튼을 누르지 않길 바랄게요. 실제 일화로 어떠한 학생이 저러한 의심으로 신고버튼을 눌렀다가 바로 즉시 경찰서에서 전화가 온 경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어플의 기능은 의심할 여지없이 잘 작동하므로 함부로 누르면 아니아니 아니되오!

 

 

4.  지니톡

 


 

 ‘언제 어디서나 똑똑하게 통역해준다.‘는 의미를 지닌 지니톡은 세계 최고 양방향 수준의 국내 통역 기술이 적용된 한국어와 영어간 양방향 자동통역기입니다. 지니톡은 지경부가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컴퓨팅산업원천 기술개발 산업의 일환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이 지난 4년간 개발한 한영 자동 통역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이 기술은 음성인식, 자동번역, 음성합성 등이 복합적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입니다. 지니톡은 관광 일상용어 중심의 한국어 27만개 단어와 영어 6만 5000개 단어를 인식, 기본적인 의사소통에 큰 무리가 없을 정도의 완성도 높은 양방향 통역을 지원합니다. 세계최고 수준으로 알려진 구글의 자동 통역률보다 정확도 15% 이상 높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돈 버는 어플과, 실생활에 유용한 어플들을 각각 3개, 4개씩 소개해드렸는데요.

소개해드린 것들 중에서 기존에 알고 있던 어플이 있으셨나요?

 저 개인적으로는 다 처음 접해보는 어플들이었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저도 알게된 어플들인데요.

 실제로 사용해보니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