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멘토를 만나고 이야기를 나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강연회!

by KOCCA 2013. 1. 29.


이번 포스팅으로 여러분들께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나의 멘토를 만날 수 있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강연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총 3가지의 강연들을 소개해드릴텐데요, 관심 있으신분들 얼른 신청 GO GO 하시길 바랍니다!


1.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거다> 저자 김도윤의 특별강연

 

 

청춘들에게 조언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 거다>의 저자 김도윤님의 특별강연인데요.

1월 30일 수요일 2시부터 4시까지 목동방송회관 3층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날개가 없다, 그래서 뛰는거다> 는 지방대 출신 두 남자 (김도윤, 제갈현열)의 대한민국 생존 지침서입니다. 나이 서른에 지방대를 졸업하여 변변한 영어성적 없이 국내 굴지의 광고회사와 다국적기업에 취직하는데 성공한 김도윤과 제갈현열이 오직 노력과 실력만으로 학벌천국에서 살아남은 노하우와 마인드를 고스란히 담아낸 책입니다.


 

김도윤님은 대한민국인재상, 다국적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사, 대한민국 국민대표 61인 등 다양한 이력을 갖고 계신데요. 그만큼 청춘들에게 해주실 이야기, 또 우리 청춘들이 들어야할 이야기들이 굉장히 많을 것 같습니다 :) 참여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이버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edu.kocca.or.kr/) 에서 해주시면 된답니다

 

 

2. 변영주 영화감독과 함께 하는 창조런치

 

 

창조런치는 점심시간을 활용한 콘텐츠 산업계 유명인사와 젊은 창작자의 교류 모임인데요. 사석에서 만나는 명사와의 심층토크로 구성되며 강연에서는 들을 수 없는 명사의 인생, 꿈, 내면의 깊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랍니다.

사실, 창조런치는 기사를 통해 처음 소개해드리는 것 같은데요. 그동안, 매월 콘텐츠 산업계 유명인사와 귀중한 점심을 함께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일 똑같은 점심시간이 창조런치로 인해서 굉장히 특별해지겠죠?

 

 

이번 2월 4일 12시부터 2시까지 이어지는 창조런치에는 발레교습소, 밀애, 화차 등 세상에 대한 애정을 영화에 담아내는 변영주 감독님이신데요. 영화의 뒷이야기는 물론, 변영주 감독님의 인생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겠죠? 참가신청은 창의드림 홈페이지(http://dream.kocca.or.kr/) 에서 해주시면 됩니다.


 

3. 2013 글로벌 게임산업 전략포럼

 

 

지금 소개해드릴 전략포럼은 강연회라기 보다는 좀 더 전문적인 국내외 게임산업 관계자들과 이야기 할 수 있는 자리인데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게임산업협회가 공동주관하는 포럼입니다. 2013년 2월 21일 목요일 10시부터 6시까지 코엑스 컨버런스룸 401호에서 진행되는 포럼인데요. 이번 포럼은 급변하는 게임시장의 미래를 전망함으로써 글로벌 게임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정보공유와 네트워킹 장으로 마련되었습니다.

 

▲ Tim Chang

 

특히 이번 포럼에는 세계적인 뉴미디어 테크놀로지 분야 벤처투자사인 메이필드펀드 대포이사 팀창(Tim Chang)이 기조연설을 맡습니다. 팀창은 포브스가 최고의 벤처투자자를 뽑는 ‘마이더스 100인’으로 2011년과 2012년 연속 선정된 인물입니다. 이번 포럼에서 그는 게임 모바일, 디지털 미디어 분야 전문투자가의 관점에서 ‘국가별 게임산업의 플랫폼 경쟁, 그리고 미래 게임산업의 멀티플랫폼 전략’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아울러 각국 게임업계 대표들이 연사로 참석해 게임시장의 거시적인 변화를 예측하는 한편 미시적인 트렌드와 동향 정보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전 세션에서는 게임산업의 거시 변화를 읽을 수 있는 기조연설과 세계 게임시장의 거시 통계가 제시되고, 오후에는 미국, 독일, 중국, 일본, 한국의 대표 게임사 임원들이 각 지역 시장을 결산하고 미래 트렌드를 전망한다고 합니다. 또한 행사 종료 후에는 초청연사들과 주요 게임업계 리더들 간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분들이 참여하면 굉장히 도움될 것 같네요~ 이 포럼의 참가비는 5만원이며, 사전 등록시 3만원으로 할인된다고 합니다. 사전등록은 2월 15일까지 2013 GISF 홈페이지(http://gisf.kr/)에서 할 수 있다고 하니 얼른 신청해주세요!

 

 

춥다고 집 안에 웅크리고 계시지 마시고!

 밖으로 나와 나의 멘토 이야기를 듣고 내가 관심있는 분야의 이야기를 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