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중동 최대 콘텐츠마켓 'Big Entertainment Show'현장!!

by KOCCA 2012. 11. 29.

 

 

 

여러분! 27일(화)~28일(수) 양일간 두바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지구촌을 뒤흔들고 있는 싸이의 ‘강남스타일’만큼이나 ‘한국스타일’ 콘텐츠를 당당하게 표현했던 한국공동관의 현장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아래는 힌트 사진인데요,  중동의 상징이자 두바이 전통의상을 입은 관계자들과의 사진. 이 의상은 왕족들만 입는다고 하던데, 홍상표 원장과 두바의 왕족의 만남, 뭔가 심상치않은 일이 일어날 것만 같아요!

 

 

 

지금부터 (BES) 행사에 대해 포스팅을 하려고 하는데요^^

 

(BES)란 바로 UAE 두바이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중동 최대 콘텐츠마켓 'Big Entertainment Show'를 지칭하는 말입니다. 실로 한국공동관의 인기는 대단했는데요. 행사가 진행된 이틀 동안 한국공동관에는 중동, 유럽, 아프리카의 바이어들의 끊임없는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한류의 뜨거운 관심과 호평은 바로 (BES)현장에서 입증되었습니다.

 

 

 

 ▲ UAE 두바이 미디어시티에서 개최되는 중동 최대 콘텐츠마켓인 BES(Big Entertainment Show)


(BES)의 한국공동관에는 드라마, 다큐, 게임, 캐릭터, 애니메이션 등 국내 16개 우수기업이 참여했어요. 중동을 비롯하여 유럽과 아프리카 지역의 콘텐츠 바이어들이 끊임없이 '한국공동관'을 찾아 높은 관심과 구매의사를 보였습니다. 그야말로 끊이지 않는 뜨거운 한류열풍이 두바이 최대 콘텐츠마켓(BES) 한국공동관에 불었던 것이죠.

 

▲ K-pop공연 기념사진 (좌부터) 익스트림크루, 두바이 왕세자 쉐이크 마지드 문화예술청 대표, NS윤지, 홍상표 원장

 

별도로 마련된 한국기업 설명회 행사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인 가운데 각 사 담당자들의 열띤 홍보전이 진행되었습니다.

단독 주빈국 자격으로 한국이 개최한 '갈라디너 현장'도 잠깐 살펴볼까요.

 

 

▲ 중동 최대 콘텐츠마켓인 BES 갈라디너에서 축하공연을 펼치고 있는  K-POP 가수 'NS 윤지

세계적인 비보잉팀 '익스트림크루'

 

단독 주빈국 자격으로 개최한 한류문화교류행사답게 현장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세계적인 비보잉팀 <익스트림크루>와 댄스 여가수 ‘NS윤지’K-pop공연을 선보였는데요. 아름답고 매혹적인 목소리를 가진 'NS윤지'의 노래와 환상적인 동작으로 넋을 놓게 만드는 '익스트림크루'의 춤, 더불어 한류의 독특한 매력에 매료된 현지기업 CEO와 바이어들은 공연 후 많은 박수와 환호를 아낌없이 보내주었습니다.  이렇게 두바이에서도 한류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익스트림크루' 비보잉팀과 댄스 여가수 'NS윤지'가 참 자랑스럽네요. ^^  뜨겁고 열정적인 공연으로 갈라디너 현장은 훈훈한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  아랑사또전(MBC), 인수대비(JTBC) 각 좌,우

 

▲ UAE 두바이 미디어시티에서 개최되는 중동 최대 콘텐츠마켓인 BES(Big Entertainment Show)의 콘진원 홍상표 원장

 

 

두바이 최대 콘텐츠마켓(BES) 한국공동관의 한류문화교류행사는 누가 참여했을까요? 바로 현지 기업 CEO 및 중동지역 바이어 100여명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습니다. 또한 한국의 자랑스러운 콘텐츠 아랑사또전, 인수대비, 유후와친구들, 열강온라인2수출상담도 활발히 진행되었어요. 

 

 

 

 

 

▲ 작품명 : 유후와 친구들 (YooHoo & Friends), 작품원작 : 오로라월드 주식회사


개막식 직후 두바이 왕세자가 '한국공동관'을 방문했는데요. ‘쉐이크 마지드’는 왕세자인 동시에 문화예술청 대표입니다.

두바이 왕세자도 이례적으로 오랜 시간 한국공동관에 머물며 한국 콘텐츠에 관한 관심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애니메이션 <유후와친구들>의 캐릭터 인형을 들고 좋아하는 캐릭터라고 이야기하며 큰 관심을 보였어요.

 

 

▲  두바이 왕세자 쉐이크 마지드 문화예술청 대표에게 국보 85호인 신라시대 금관총 모형을 선물하고 있는 홍상표 원장

 

또한, 이 자리에서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국보 85호인 신라시대 금관총 모형을 선물해 현지 언론으로부터 많은 카메라 세례를 받았습니다. 금관총은 고분미술로서, 현재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자랑스로운 국보입니다. 모양이 참 우아하고 고풍스럽습니다. 이 '금관총'도 신라시대의 획기적인 콘텐츠였겠죠? 선조의 지혜를 이어받아 앞으로도 이 '금관총'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훌륭한 콘텐츠가 생산되었으면 합니다. ^^

 

 

▲ 신라시대 금관총

 

UAE 두바이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고 있는 중동 최대 콘텐츠마켓 'Big Entertainment Show'

 

이 자리에 참석한 현지기업 CEO와 바이어들로부터 많은 박수와 갈채를 받아  한국공동관은 훈훈한 분위기로 가득했습니다.

'Big Entertainment Show'의 한국공동관은 콘텐츠진흥원의 신흥시장개척사업의 목적으로 이루어졌어요. 27일(화)~28일(수) 양일간 두바이의 행사가 성공리에 마무리되어 기쁘네요. 두바이 최대 콘텐츠마켓(BES)의 참가, 그리고 세계로 뻗어갈 한국콘텐츠의 귀추가 주목됩니다.  한국콘텐츠의 밝은 미래를 위하여, 콘텐츠로 세계의 장벽을 넘어 모두의 행복을 만드는 그날까지 화이팅!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7일(화)~28일(수) 양일간 UAE 두바이 미디어시티에서 개최되는 중동 최대 콘텐츠마켓인 BES(Big Entertainment Show)에 단독 주빈국(Partner country) 자격으로 초청받아 한국공동관을 운영하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