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발걸음!

by KOCCA 2012. 11. 29.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발걸음!

 

 

 인력 양성, 인프라 구축, 창의 육성등의 활동을 통해 한국 콘텐츠 산업의 제작 경쟁력을 제고하고, 인재를 육성하는 활동을 해오던 한국콘텐츠 진흥원에서 차세대 콘텐츠 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발걸음을 내딛었는데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인천가톨릭대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의 MOU 계약을 통해 이루어질 한국콘텐츠진흥원의 행보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콘텐츠산업 발전과 인력양성사업 추진에 상호 긴밀한 협력관계 유지를 위해 인천카톨릭대학교, 서울디지텍고등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학교는 사이버콘텐츠아카데미(http://edu.kocca.or.kr)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콘텐츠 서비스에 관한 사항과 온라인 학습을 위한 전용 교육 사이트 등을 제공받게 되며, 기타 인력양성사업과 상호간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 사이버콘텐츠아카데미(http://edu.kocca.or.kr)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방송, 게임, 문화콘텐츠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식 공유의 장을 더욱 더 확대하여 문화콘텐츠 분야 공적 인력양성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자 올해 3월부터 전체 온라인교육과정을 무료화 하였고, 지난 9월에는 국립안동대학교, 부산영상예술고등학교, 현도정보고등학교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습니다. 또한 매달 콘텐츠 업무 직종 관련자들의 강연을 준비하는 등의 모습을 통해 콘텐츠에 관심있고 콘텐츠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를 제공해 주었는데요. 이러한 활동들이야 말로,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하나의 발걸음이라고 할 수 있죠!

 

 한국콘텐츠진흥원 권윤 본부장은 “콘텐츠분야 창의인재의 조기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교육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확대해 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는데요. 차후에도 다양한 학교들과의 MOU를 통해 창의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번 MOU와 관련하여, 인천가톨릭대학교 김흥주 총장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활용하여 학생들이 미래 인재로 자라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본 협약을 통해 향후 학생 취업률 향상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고 하였습니다. 


 이번 MOU와 같은 창의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관계의 성립은 다양한 기업과 기관에 대한 문은 활짝 열려 있다고 하니, 신청을 원하는 기업이나 기관은 교육협약처(02-3219-551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edu.kocca.or.kr)를 참고해 주세요~!

 

 

 

서울시교육청이 지정한 게임, 영상 특성화 고등학교로써 21세기 디지털 시대에 맞춘 고등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영상과, 유비쿼터스 과 등이 있으며, 세부적으로는 더 다양하게 나누어집니다. 개인별 적성과 소질에 따른 개인 특성화 교육을 통해 차세대 게임 산업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하는 학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新)문학이라고 할 수 있는 문화예술콘텐츠학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문화콘텐츠학과가 있으며, 21세기 창의적 문화산업을 주도하는 문화예술콘텐츠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