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게임

차세대게임 개발 경진대회를 아시나요?

by KOCCA 2011. 6. 23.


유명한 게임개발자가 되길 꿈꾸는 분들 많으시죠?

그럼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혼자 독학도 하고, 교육기관에 다니기도 하고, 관련 자격증에 도전하거나, 대학에서 전공으로 관련된 학과에 진학하기도 합니다. 좀 더 배우고 싶어 일본이나 미국의 게임 교육기관이나 대학에 유학을 가는 분들도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 게임 개발 콘테스트에 참가하여 실력을 인정받아 게임 개발자로 꿈을 펼칠 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게임 콘테스트 같은 게 어딨냐고요? 있습니다. 있어요. 바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차세대게임 개발 경진대회를 개최하여 진행 중이랍니다.






'차세대게임'이라는 용어가 살짝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차세대게임이란 Xbox Live와 Windows를 기반으로 하는 XNA, 스마트폰을 플랫폼으로 하는 아이폰(iPhone), 안드로이드(Android), 바다(bada), 윈도우폰(Windows Phone) 그리고 오픈소스 게임엔진인 게임오븐(GameOven)으로 개발한 게임들을 말합니다.

게임 개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는 이 경진대회는 단지 좋은 게임을 골라 수상하는 것에만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선정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3번의 기술 세미나와 워크숍을 제공하여 게임 개발에 대한 공부도 하고 막히는 부분에 대한 도움도 받을 수 있어요. 개발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고 실제 사례를 통한 교육을 진행하는 등 퀄리티 있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해줍니다.






총 10편의 작품을 선정하여 각 사의 유통 채널을 통한 유통까지 지원해준다고 하니 좋은 아이디어는 가지고 있지만 어떻게 개발하면 좋을지 막막한 열정넘치는 아마추어 개발자들에게 큰 등용문이 될 거예요.

올해 차세대게임 개발 경진대회는 6월에 시작하여 10월에 결선이 진행되는데요. 앞으로 어떤 과정을 거쳐 새로운 게임이 탄생하게 되는지 저도 관심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취재하여 과정을 여러분께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차세대게임 개발 경진대회 홈페이지는 http://www.nggdc.or.kr 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