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콘텐츠 이용피해 감시단! <콘텐츠모니터>2기를 모집합니다

by KOCCA 2011. 6. 10.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콘텐츠모니터 2기>를 모집합니다.

새롭게 모집되는 <콘텐츠모니터 2기>의 모집대상은 대학생들이구요. 
인터넷상의 콘텐츠 이용시 발생할수 있는 피해에 대해 감시단의 역할을 수행 하게 됩니다.

물론 이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콘텐츠캠프를 통해 이용 보호 교육도 진행이 되구요.
5개월의 활동기간을 통해 우수활동자와 우수활동팀을 선발해 시상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콘텐츠모니터 활동증명서가 발급해 드립니다.

응모자격은 게임 및 음악, 영상, 이러닝, 웹정보, 모바일 등 디지털콘텐츠를 주로 이용하는 대학생이며, 신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홈페이지(www.dccenter.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달 17일까지 이메일(dccenter@kocca.kr)로 접수하면 됩니다.




 

지난 1월 7일 출범했던 <콘텐츠모니터 1기>는 4개월 간 게임영상이러닝 등 주요 콘텐츠 서비스 사업자들의 불공정한 영업행태, 청약철회·계약해제, 해지·하자피해보상 등 총 173건의 불편사항을 모니터링했습니다.

그 결과, P2P 사이트는 무료쿠폰이나 이벤트 등으로 회원모집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개인정보 유출과 자동결제, 소액결제 불가, 원치 않는 프로그램 설치 등 가장 문제가 심각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에서는 추후 이들 내용을 바탕으로 각 온라인 사업자들의 약관을 검토하고 이용자 보호를 위한 이용자보호지침 준수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는 게임, 음악, 영상, 이러닝 등 모든 콘텐츠 분야에 대한 이용·거래 불편사항에 대해 전화(1588-2594) 또는 홈페이지(www.dccenter.or.kr)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명의도용·서비스장애·청약철회·계약해지 등으로 피해를 겪는 이용자에게 피해구제 절차를 안내해주고 있습니다.

 

문의 :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 박성희 대리 (02.2016.4102 / pepamint@kocc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