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신개념 영화제, 제 2회 QR코드영화제

by KOCCA 2012. 2. 20.

 

 



보통 영화제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영화제 하면 일반적으로 떠오르는 것은 "영화관" 혹은 "레드카펫 위에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으며 등장하는 배우"들인데요.

그런데 "영화관"도 시상식에 참석하는 배우도 없는, 그리고 스크린이 스마트폰이나 스마트패드같은 매체인 영화제가 있다고

한다면 여러분들은 잘 믿기시나요??

점점 스마트폰이 일반화되고 있는 요즘 '스마트폰으로 영화를 보는 일'은 어렵지 않지만 '스마트폰을 이용해 영화제의 영화를 모두 감상한다.'라고 까지는 생각을 해보신 분들은 거의 없을 텐데요.

 

영화관에 대한 상식을 깬 영화제, QR코드를 찍으면 내 손안에서 편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고 국가에 관계없이 영화제 정보와 영화를 공유할 수 있는 신개념 영화제가 있어 상상발전소 독자여러분들께 소개하려고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얇지만 세상에서 가장 넓은 영화제 "제 2회 QR코드영화제"를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

 

 

 

올해로 2회째가 되는 QR코드영화제잡지, 전단지, 포스터 등에 인쇄된 큐알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읽어서 곧바로 단편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영화제입니다. 2011년 7월, 한국의 젊은 단편감독들에 의해 스튜디오 요그에서 세계 최초로 시작 된 영화제는  커피숍 안에서, 지하철 출근길에, 자기 전 침대에 누워서도 쉽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인터넷과 SNS를 이용해 전 세계로 영화제 정보를 전달하고 세계 어디에서나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지금 기사 글에 보이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시면 바로 QR코드영화제 홈페이지로 접속해 상영되는 영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영화관에 갈 필요 없이 QR코드 스캔 하나면 바로 편리하게 영화를 감상할 수 있어 매우 가볍고 편리합니다.

 

그런데 어디서 QR코드를 만나볼 수 있는지, 그리고 영화제를 어떻게 즐기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QR코드영화제 공식홈페이지에서 안내된 상영 장소와  상영 영화, 그리고 영화제를 즐기는 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 보여드립니다.

 

  

상영장소

상영장소라고 정말 '영화관 장소'를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잉~

잡지, 전단지, 포스터에 QR코드를 찾아서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보시면 되는 것입니다잉~

 

 

■ 잡지안내

MAXIM, MOVIE WEEK, STUFF, DIGITAL BRUSH, 대학내일, ANIMATOON 잡지 내에서 영화제의 QR코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안내

많은 대학생들이 애용하는 'I Love Campus'앱 '이벤트'에 가시면 큐알코드영화제를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 포스터안내

5678호선 서울도시철도, 지하철 148개역 스크린도어와 게시판에QR코드영화제 포스터가 부착되어있습니다.
그리고 QR코드영화제를 응원해주시는 분들의 사무실 혹은 사업장에 포스터가 부착되어있습니다.

 
 

 


제 2회 QR코드영화제는 2011년에 치러진 국내 최고의 영화제에서 상영된 작품 중 관객 반응이 뜨거웠던 작품 총 12편을 선정해 상영합니다. 혹시 작년에 영화제를 못가서 좋은 영화를 놓쳤다고 아쉬워하셨다면 이번 QR코드영화제 기간을 놓치지 말고 꼭~ 챙겨보세요!!

 

 

 

상영되는 12편의 단편영화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해주세요

 http://qrfilm.tistory.com/69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QR코드영화제 즐기는 법입니다!!!

스마트폰사용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접근하기 쉽지만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 참여방법에 대해서도 보여드립니다.

 

 

 



QR코드로 영화를 관람하는 "QR코드영화제"

 

QR코드를 이용해 영화제를 개최한다는 것이 소개하고 있는 기자로서도 매우 신선하고 흥미로웠고요.

 

 QR코드영화제는 태블릿PC의 발달과 함께 생긴 영화제라 아직은 낯설긴 하지만

최근 태블릿PC의 보급과 이용이 활성화 되고 있기에 발전가능성이 무한한 영화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일반 대중들에게 더욱 더 가깝게 다가가고 싶은 단편영화제작자와 시공간의 제약없이 영화제의

단편영화를 관람하고 싶은 관객에게는 서로가 충족되는 장점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신개념 영화제, QR코드영화제!!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영화제가 되길 바랍니다!!

 
 

제 2회 큐알코드영화제(2nd QR CODE FILM FESTIVAL)


주최: 스튜디오 요그(studio YOG)
주관: 제 2회 큐알코드영화제 집행위원회
후원: (재)서울산업통상진흥원, 서울강북청년창업센터,

한국독립애니메이션협회, 열린장애인문화복지진흥회
미디어협찬: 다음, 미디어 스터프, 맥심, 무비워크, 디지털브러시,

애니메이툰, 서울도시철도, 소셜네트워크, 대학내일
기간: 2012년 2월 1일 ~ 29일(29일간)
장소: 잡지-미디어 스터프, 맥심, 무비위크, 디지털브러시, 애니메이툰, 대학내일

홈페이지: http://qrfil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