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드라마 '뿌리깊은나무'와 '성균관스캔들'의 공통점은?!

by KOCCA 2011. 10. 31.

 

 


 

요즘 수목드라마 시청률 1위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 여러분도 보시나요?

한석규가 16년만에 선택한 드라마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굉장한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와 작년에 걸오앓이로 관심을 받았던 '성균관 스캔들'과의
공통점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무엇일까요?!


송중기가 나온 드라마다?!! 시대극 드라마다?!!

땡 ~

 



바로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한 드라마 입니다.

한콘진에서는 한국 콘텐츠의 발전을 위해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지원하고 있는데요.
드라마를 지원하는 것 또한 한콘진의 제작지원 사업중 하나입니다.



드라마 지원은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지원' 사업파트에서 지원하는 부분입니다.

국내외 흥행, 수상 등 성공 가능성이 높은 방송콘텐츠를 제작지원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송콘텐츠 중 드라마 뿐만 아니라 단막극, 다큐멘터리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 정보와 시기를 잘 맞추려면 한콘진 사이트를 잘 들여다 봐야겠네요 ^ ^!

 



사업추진절차 및 신청방법입니다 . 총 3단계의 절차가 필요하네요~

신청방법은 한콘진 기업회원 가입후 첨부서류를 준비해서 온.라.인. 지원으로 접수를 한다고 합니다.


'방송영상콘텐츠 제작지원' 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제작지원을 받은 드라마를 살펴봤는데요~

 



신정아 사건을 모티브의 줄거리로 큰 관심을 모았던 '미스리플리'가 한콘진 제작지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드라마 내용이 신정아 사건을 연상하게 해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 수 있었던 드라마였죠?!
 

 

김남길의 군입대 전 마지막 작품으로 관심을 모았던 '나쁜남자'역시 한콘진에서 지원을 해주었다고 합니다.

뿌리깊은 나무 첫회를 보니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했다는 문구가 뜨더라구요~

 



한국전쟁 60주년 기념 특별기획 드라마 '로드 넘버원' 역시나 지원을 받은 작품이라고 합니다.
6.25 전쟁을 배경으로 진한 우정과 전우애와 지고지순한 사랑을 다룬 드라마였는데요~
한콘진 이외도 부천문화재단, 국방부의 지원을 받았다고 하네요 ^^

 



마지막으로 '성균관 스캔들'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 드라마들을 보면 또 다른 공통점이 발견되는 것 같아요~
송중기, 박유천이 등장한다는 아주 우연적인 것이겠지요?


성균관스캔들은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추진한 '2010 글로벌 프론티어 프로젝트' 드라마
문에 선정되어 지원을 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장르의 드라마를 지원하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앞으로도 재미있고 신선한 드라마들을 많이 지원제작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