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콘텐츠산업 10대 트렌드 - 제 3탄 -
라이브의 귀환 :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 확대
▶ 스마트폰덕에 더 간편해진 생방송
과거 시절, 방송사 중계차와 카메라로 만들어내던 생방송을 이제는 누구나 어디서나 별다른 장비나 기술 없이 스마트폰으로 구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점점 수요가 많아지는 라이브 동영상 포스팅
페이스북 라이브 동영상 포스팅은 작년 5월 이후 4배 이상 증가하였으며
▶ 일반동영상과 라이브 동영상 수요형태
일반 동영상보다 라이브 동영상을 3배 이상 더 오래 지켜본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습니다
(출처 : 연합뉴스, 2016.11.11)
▶ 최근 핫한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 유형 1
일상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화제와 이슈들의 콘텐츠화
▶ 최근 핫한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 유형 2
음악, 패션, 뮤지컬, 공연 등 현장형 콘텐츠의 라이브 중계
▶ 최근 핫한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 유형 2
좋아요, 피드 등을 통한 전달자-이용자 실시간 소통 확대
▶ 스타 크리에이터등 인플루엔서 중심으로 한 마케팅 커머스 시도 확대
라이브 콘텐츠의 흥행에 따라, 스타 크리에이터를 중심으로 한 마케팅, 커머스 시도 역시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 그에 따른 저작권 프라이버시 문제 해결방안 강구 필요성
이와 동시에 프라이버시, 저작권, 선정성, 보안 등의 이슈도 점차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이겠죠?
본 게시물은 한국 콘텐츠 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 2017 제 1차 콘텐츠 정책 포럼 자료집>을 참고 하였습니다. 자세한 링크는 https://goo.gl/lZp36a 입니다
'상상발전소 > 콘텐츠이슈&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을 끊고 자유롭게, 콘텐츠 산업 -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는 웹&모바일 콘텐츠 관련 통계 (0) | 2017.03.29 |
---|---|
2017년 콘텐츠산업 10대 트렌드 –4탄- 콘텐츠에 MSG (Making Sense of Gender)를 쳐라 (0) | 2017.03.24 |
괄목상대, 웹 콘텐츠의 눈부신 변신! (0) | 2017.03.20 |
웹과 모바일 콘텐츠의 세계 - 작고 빨라지는 손안의 문화콘텐츠 '스낵컬쳐' (0) | 2017.03.17 |
2017 콘텐츠산업 10대 트렌드 제 2탄 - 상실의 시대, 판타지 멜로와 정치물에서 위안 받다 (0) | 2017.03.10 |
2017 콘텐츠산업 10대 트렌드 제 1탄 - 1인 가구와 비상하는 하비피플 (hobby people) (0) | 2017.03.08 |
케이콘텐츠 11, 12월호 money + content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니」- 크라우드펀딩? (0) | 2017.02.13 |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들여다보다! - 2017 제1차 콘텐츠 정책포럼 (0) | 2017.0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