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콘텐츠산업 10대 트렌드 - 제 1탄 -
1인 가구와 비상하는 하비피플 (hobby people)
▶ 1인 가구의 증가와 키덜트 시장의 동반 성장
'나홀로족' 이라고 불리는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자신을 위하여 취미생활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는 '어른'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 키덜트(Kidult) 시장의 성장 및 활성화 1
그중에 키덜트(Kidult) 시장규모는 2014년 5,000억원, 2015년에 7,000원억원대에 이르며,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습니다.
▶ 키덜트(Kidult) 시장의 성장 및 활성화 2
또한 서울 캐릭터 라이이선싱 페어에서는 키덜트(Kidult)관을 2015년부터 따로 개관하고, 그 외 '서울 키덜트 페어', '디자이너 돌 페어' 같은 20~40대를 주요 타겟으로 한 행사들이 많이 늘고있는 추세입니다.
▶ 고가의 오락기기나 프라모델, 피규어도 마다하지 않는 어른들
소득이 꾸준한 20~40대 어른들 중에는 1,000만원 이상의 레이싱 게임기, 20만원을 호가하는 디자이너 돌 페어 마스터피스(Designer doll fair masterpiece) 한정판 인형, 맥도널드 슈퍼마리오 시리즈 피규어, 드론장난감 등 폭 넓은 소비를 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 숨은 마니아에서 당당한 소비자로 거듭난 20~40대 어른들
그동안 덕후라고 불리던 숨은 마니아들이, 새로운 분야를 부흥시킨 당당한 소비자로 거듭난 것입니다!
본 게시물은 한국 콘텐츠 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 2017 제 1차 콘텐츠 정책 포럼 자료집>을 참고 하였습니다. 자세한 링크는 https://goo.gl/lZp36a 입니다
'상상발전소 > 콘텐츠이슈&인사이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괄목상대, 웹 콘텐츠의 눈부신 변신! (0) | 2017.03.20 |
---|---|
웹과 모바일 콘텐츠의 세계 - 작고 빨라지는 손안의 문화콘텐츠 '스낵컬쳐' (0) | 2017.03.17 |
2017 콘텐츠산업 10대 트렌드 - 제 3탄 - 라이브의 귀환 : 모바일 생방송 콘텐츠 확대 (0) | 2017.03.15 |
2017 콘텐츠산업 10대 트렌드 제 2탄 - 상실의 시대, 판타지 멜로와 정치물에서 위안 받다 (0) | 2017.03.10 |
케이콘텐츠 11, 12월호 money + content 「두드려라, 그러면 열릴 것이니」- 크라우드펀딩? (0) | 2017.02.13 |
콘텐츠의 현재와 미래를 들여다보다! - 2017 제1차 콘텐츠 정책포럼 (0) | 2017.01.25 |
콘텐츠 해외시장 진출 전망 세미나 - 나라별 이슈 (0) | 2017.01.24 |
플랫폼 비지니스는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는가, 세상을 연결한 플랫폼의 가치 (0) | 2017.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