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한콘진, 지역아동 위한 ‘기타 아카데미’연다

by KOCCA 2016. 7. 8.

기타를 배우며 커가는 나주 어린이들의 꿈

한콘진, 지역아동 위한기타 아카데미연다

 

연말까지 6개월 간 금천지역아동센터서콘텐츠 창의교실운영

<스위스 아가씨> 요들송 가수 김홍철 씨 강사로 참여12회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은 수도권에 비해 문화콘텐츠 향유 기

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어린이들이 예술 체험을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

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2016 KOCCA와 함께하는 콘텐츠 창의교실-지역 아동과 함께 하는 기타 아카데미(이하 기타 아카데미)’를 이달부터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기타 아카데미는 한콘진 나주 본원 인근에 위치한 금천지역아동센터 보육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이달 6일부터 1221일까지 6개월간 총 12회에 걸쳐 격주로 진행된다. 교육은 <아름다운 베르네> <스위스 아가씨> 등 음반을 발표해 지역민들에게 요들송 아저씨로 불리는 가수 김홍철이 맡는다.

 

강좌는 올바른 연주 자세와 코드법 등 기초부터 심화과정인 유명 곡 연주까지 기타 연주의 전반을 다룰 예정이고, 기타라는 악기에 친숙하지 않은 어린이들도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콘텐츠 창의교실을 통해 지역아동들이 문화 콘텐츠를 유익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누리게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콘텐츠를 통해 지역사회를 보다 활기차게 할 수 있는 활동을 펼쳐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46월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로 본원을 이전한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힘을 쏟아오고 있다. 올해에도 콘텐츠 창의교실콘텐츠 나눔 한마당등 대한민국 콘텐츠산업 총괄진흥기관으로서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봉사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

 

이처럼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추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한콘진은 지난해 12월 전라남도지사로부터 사회공헌활동 우수기관 표창을, ()한국사보협회 주관‘201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우수 CSR대상을 수상했고, 지난 4월에는 동아일보사가 주관하는‘2016 존경받는 사회공헌기업 대상에서 문화예술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홍보협력팀 구수민 주임 (061.900.639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