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문화기술

손끝으로 느끼는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스포츠앱

by KOCCA 2011. 8. 22.

 



2011년 여름, 대구는 지금 축제분위기로 들떠있습니다. 8월 27일부터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이 주관하는 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바로 대구에서 열리기 때문입니다.
대구 시민들은 대구와 대한민국이 이런 '스포츠 행사'를 통해 도시와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길 두손모아 기도하고 있답니다.

또한 이번 대회를 맞아 지역의 앱 개발 업체들은 대구관련/스포츠 앱을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Daegu 2011 세계육상선수권대회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에서 개발한 이 앱은 대회에 대한 새로운 소식을 전하기 위한 대회소식 메뉴, 기간 중 열리는 경기에 일정에 대한 정보와 출전 선수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경기일정 메뉴, 경기가 종료되고 경기결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경기결과 메뉴, 2011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모바일 홈페이지를 쉽게 접속하기 위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푸시알림서비스를 등록하면 등록된 경기일정 중 경기시작 10분전에 알림을 받을 수 있고 경기결과가 등록되면 그에 대한 결과를 알림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꽤 유용해보입니다.


City & Joy - Welcome to Daegu





 (주)사이버프론트코리아에서 개발한 앱, 'city&joy-welcome to daegu'



  개발사인 사이버프론트코리아는 이 앱이야말로 대구여행에 있어서 필수라고 말합니다. 스탬프투어, 마라톤투어, 테마모드, SOS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테마이야기와 미니게임을 통해 대구에 대해 알아볼 수도 있고, 그밖에 다양한 종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래도 명색이 스포츠대회인데, 눈으로 정보를 보기만 한다면 몸이 근질거려서 안되겠죠? 그래서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스포츠 콘텐츠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City & Joy -Marathon

 

 

(주)사이버프론트코리아에서 개발한 이 앱은 대구 마라톤 코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지도에 표시된 대로 마라톤 코스를 체험하면서, 지역 관광명소나 식당, 숙소 등의 정보도 얻을 수 있답니다.

 




 


  이렇게 지역 숙소 정보가 보입니다. 마라톤코스의 시작점과 종점도 안내되어 있군요!

 

 

스포츠 월드 2011

 


  (주)디지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스포츠 월드 2011'은 체감형/가상 현실 콘텐츠를 표방하고 있습니다. 공간 제약 없이, 가정의 PC를 이용해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 발매일은 미정이지만 네트워크를 통하여 다른 사용자와 함께 콘텐츠를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하니 그 즐거움이 배가 될 것 같습니다.
  
 
디지엔터테인먼트는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고 있는 <체감형 가상 스포츠 콘텐츠 개발 사업>에 선정되어 이 콘텐츠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동작인식을 기반으로 하는 '스포츠 월드 2011'. MS사도 이 콘텐츠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하였다고 하니, 기대치가 점점 더 높아집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죠!







 

사진출처 : http://www.hungryapp.co.kr/
영상출처 : http://www.dgien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