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토리

[캐릭터·라이선싱페어2013] 정품 캐릭터 사랑 서포터즈 발대식 현장

by KOCCA 2013. 7. 22.

 

▲사진1 발대식 현장 기념 사진

 

▲사진2 발대식 현장

 

 

지난 1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2013>에 '정품 캐릭터 사랑 서포터즈'들이 한 자리에 모였습니다. '정품 캐릭터 사랑 서포터즈'는 정품 캐릭터 사용을 권장하고, 건전한 캐릭터 유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여야 정치인들, 연예인들, 유관기간 및 관련 학계인사는 물론 일반인 등 총 3,000명으로 구성되었는데요.

  

개그맨 정태호, 걸그룹 에이핑크, 오정연 아나운서, 전 프로야구 선수 양준혁씨 등은 정품 캐릭터 이용 캠페인에 응원의 말을 전했습니다.

 

▲사진3 정품 캐릭터 사랑 서포터즈 명예위원 위촉장 수여식

 

 

▲사진4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홍상표 원장님은 "캐릭터·라이선싱 페어'가 처음 생긴 2002년과 비교했을 때, 국내 캐릭터 시장이 약 두 배 가까이 성장했다"며, "2000년대 초반 90% 이상이 외산캐릭터였던 반면 현재는 국산캐릭터의 점유율이 절반을 넘어서는 성장을 했다'고 말하셨습니다.


홍 원장님은 "천신만고 끝에 캐릭터를 세상에 내놓았을 때, 불법 캐릭터가 정품 캐릭터가 누려야 할 권리를 차지하고 있다"며 ,"이번 정품 캐릭터 사랑 서포터즈 발대식은 캐릭터 시장을 위해 정당하게 노력한 분들의 권리를 찾아주는 것이 핵심이다"라고 하셨습니다.


이번 '정품 캐릭터 사랑 서포터즈 발대식'을 기념해 축하공연도 있었는데요. KBS 개그콘서트의 정여사 팀이 가짜 캐릭터 상품은 팔지도 말고 사지도 말자는 주제로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귀에 쏙쏙 박히는 멘트! 잊지 말아야 겠죠?

 

'캐릭터·라이선싱 페어 2013'의 홍보대사인 걸그룹 에이핑크는 그들의 타이틀곡 'NONONO'를 열창해주며, 발대식의 화려한 막을 내렸습니다.

 

 

▲사진5 왼쪽부터 개그콘서트 정여사 팀과 홍보대사 에이핑크

 

 

개그콘서트 정여사 팀의 공연 ▶ http://youtu.be/sEJzBvgv-4I?t=2m26s

걸그룹 에이핑크의 공연 ▶ http://tvcast.naver.com/v/70657

 

에이핑크는 특히 이번 행사의 홍보대사를 맡았는데요.

그 위촉식 현장도 함께 전해드립니다.

 

▲영상1 홍보대사 위촉식 현장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사)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는 공동으로 '정품 캐릭터 사용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조 캐릭터와 정품 캐릭터의 비교 전시로 정품 캐릭터 상품 구별 방법과 불법 복제품의 문제점을 알려 정품 캐릭터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진6 정품 캐릭터 사용 홍보관

 

 

앞으로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도 건전한 콘텐츠 산업 구축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을 다짐했는데요, 여러분들께서도 정품 캐릭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야 캐릭터 산업이 더욱 발전 할 수 있겠죠?

 

모두 정품 캐릭터를 사랑합시다!

 

◎ 사진출처

- 사진 1,2,4 한국콘텐츠진흥원 제공

- 사진3,5,6 직접 촬영

- 영상1 상상발전소기자단 최단비 기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