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스토리

우리 모두의 건강을 위해! '다이어터 건강만화전' 보러 오세요

by KOCCA 2013. 6. 10.

 

▲ 사진1 <다이어터 건강만화전> 내부 포스터

  

5월이지만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죠. 여름철이 다가오거나 새해가 되면 꼭 한 번 쯤 다짐하는 이 것. 바로, 다이어트죠.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주로 살을 빼기 위한 목적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건강'을 무시할 수는 없죠. 오늘은 다이어트를 활용한 특별한 만화전이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지난 4월 25일부터 8월 8일까지 한국만화박물관에서 전시되는 <다이어터 건강만화전> 입니다. <다이어터 건강만화전>은 '다이어트'를 주제로 다이어트 방법과 식이요법을 재미있는 만화로 즐기며 배울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고 하는데요.

어떤 모습인지 한 번 살펴 볼까요?

 

- 일시: 2013.04.25 ~ 2013.08.08

- 장소: 한국만화박물관 1층, 3층 기획전시실

- 작품: 다이어터, 뻬띠카툰, 만화동의보감, 샤를빼야되지

- 부대행사: 무료 체성분검사, 스피닝 공연, 재미재미 탁구대회, 인형극 등

- 입장료: 5,000원

 

 

▲ 사진2 기획전시실 웹툰 <다이어터> 소개

  

▲ 사진3 (좌) <뻬띠카툰>, (우) 전시장에 나열되어 있는 사각 그림들

 

먼저, 제1 기획 전시실에서는 'Daum 만화속세상'의 인기웹툰인 <다이어터>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이어터>의 등장인물인 '수지'와 '참새'의 다이어트 방법을 비교해 보면서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볼 수 있게 해 놓았네요. 또 <만화 동의보감>을 통해 한방 다이어트 음식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험난한 다이어트 과정을 재미있는 카툰으로 표현한 <뻬띠카툰>은 다이어트를 하며 접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을 한 컷의 카툰으로 표현해 공감대를 자아냅니다.

 

 

 ▲ 사진4 기획전시실에서 상영 중인 <샤를 빼야 되지>

 

제2 기획 전시실에는 단편 애니메이션 <샤를·빼야·되지>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목이 참 특이하죠? 말 그대로 살을 빼야하는 돼지 세 마리가 주인공입니다. 스튜디오 뮤의 다이어트 피기스가 좌충우돌하며 그려가는 다이어트 과정을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끝이냐구요? 물론 아닙니다! 이번 전시는 '보는' 전시에서만 그치지 않고, 직접 다이어트 방법을 '체험해보는' 전시로 기획되었답니다. 전시 기간동안 박물관 로비에서는 인바디 체지방측정기로 무료 체성분 검사를 하실 수 있고, 앞서 보았던 제1 기획전시실에서는 쉽고 효과좋은 다이어트 운동을 트레이너 전시 스태프의 도움을 받아 지도받으실 수도 있어요.

  

▲ 사진5 운동체험존의 모습

  

이 외에도 건강과 관련된 공연과 이벤트도 함께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합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 주민들에게 기쁜 소식! 전시기간동안 안내데스크에 경기도민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제시하면 50%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5,000원에서 50%면.. 와우! 2500원에 이 모든 것들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
 
이상으로 간단히 전시회 소개를 해드렸는데, 어떠세요? 빨리 가보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하지 않으신가요? 다이어트에 스트레스 받는 분들 많으실터인데, <다이어터 건강만화전>을 통해 나와 내 가족들의 마음 건강까지 업그레이드하시길 바랍니다 :) 

 

◎ 사진출처
- 사진 1-5  직접 촬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