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음악 패션 공연

K팝 가수들이 함께한 <MU:CON Seoul 2012> 쇼케이스 현장을 소개합니다!

by KOCCA 2012. 11. 6.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성황리에 열린 국제적인 음악 행사 <MU:CON Seoul 2012>, 바로 '뮤콘'의 소식 많이 들으셨나요?

'세계 음악산업의 상호교류와 화합을 통해 창작과 제작, 유통의 활성화를 위한 글로벌 뮤직 컨퍼런스&쇼케이스'라는 취지로 열린 행사가 바로 '뮤콘'이었습니다!

 

국내외 여러 음악인이 참여한 쇼케이스는 홍대 곳곳에서 펼쳐졌는데요, 귀에 익숙한 이름의 한국 가수들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바로 대중적으로도 유명한 K팝 가수들의 지원사격이 있었던 것이죠. 더욱 흥을 더했던 그 현장을 간단히 소개해보겠습니다!

 

▲ 11월 1일 인터파크 아트센터 현장


쇼케이스 안내 1번 장소는 2호선 합정역 앞에 있는 '인터파크 아트센터 아트홀'이었습니다!

11월 1일 오후 8시 30분에 행사가 시작되는 여러 장소 중 관중 밀집도가 가장 많아 보였던 곳이었죠.

자리가 꽉 차 안전 통제에도 유난히 신경을 쓰고 바깥에도 길게 줄을 서야 했답니다.

 

▲ 11월 1일 현장 인터뷰 중인 백아연 / 그 외 가수들


그 이유는 국내 음악 팬들에게 익숙한 출연진이 포진했기 때문이었답니다!

백아연, 테이스티, AOA, 블락비 등 한창 이름을 알리고 있는 가수들이 있어 좀 더 많은 사람이 몰려든 것이지요. 백아연은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에서 이름을 알려 최근 정식으로 데뷔한 실력파 신인이며, 블락비는 외국에 먼저 이름을 알리고 새롭게 국내 활동을 시작한 신인 아이돌 그룹이지요. 테이스티, AOA도 유난히 아이돌 그룹 데뷔가 많았던 2012년에 이름을 알린 이들입니다.

이렇게 막 떠오르고 있는 국내 가수와 만나보기 어려운 외국 가수들의 자리를 함께 마련해 볼거리와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뮤콘'의 취지이기도 했습니다.

 

 

▲ '뮤콘'에 참가한 K팝 가수 블락비, VIXX, 쥬얼리

(사진 출처 : 뮤콘 서울 2012 MU:COM 공식 트위터 http://twtkr.olleh.com/Muconseoul2012)


이렇게 친근한 가수와 떠오르는 가수들이 함께하는 쇼케이스는, 모두 7개의 장소에서 동시에 열려 골라 보는 재미를 주었습니다. '인터파크 아트홀', '상상마당 라이브홀', '롤링홀', '프리즘홀', '클럽 크랙', '주니퍼 디딤홀', '에반스 라운지' 등 홍대거리에서 유명한 공연 장소들이 선정되어 멋진 무대를 제공해주었지요. 또한, 순환버스가 따로 운행되고 안내원들의 친절한 설명으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뮤콘'의 취지와 그 이름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한 11월 3일의 '뮤콘 쇼케이스 피날레 공연'에도 이름있는 K팝 가수들이 함께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답니다! 멋진 라이브 실력의 싱어송라이터 윤하, 차세대 대형 디바로 주목받는 알리, 최고의 록밴드 트랜스픽션 등 쟁쟁한 이름들이 많았지요! 더욱 많은 사람이 열광하고 즐기는 무대가 마련되었지요! 최근 세계로 발돋움하고 있는 K팝 교류의 좋은 예시가 되었을 것이라 보입니다.

 

 

▲ 11월 3일 뮤콘 쇼케이스 피날레 공연
알리, MC스나이퍼, 트랜스픽션, 윤하
(사진 출처 : 뮤콘 서울 2012 MU:COM 공식 트위터 http://twtkr.olleh.com/Muconseoul2012)

 


이렇게 이름있는, 새로 떠오르는 K팝 가수들의 지원사격도 함께한 가운데 '뮤콘'은 국내 음악과 외국 음악의 좋은 교류의 장을 만든 예시가 되어주었을 것입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열풍 같은 놀라운 발돋움을 보여주고 있는 한국 음악이 이런 행사와 비즈니스 교류를 통해 더욱 발전하길 기대해봅니다! 그러자면 모두가 수익구조, 저작권, 무대 시스템 등 모든 면에서 지속해서 한국 음악의 긍정적인 발전을 지원해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