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게임

국내 최대 게임쇼 G-STAR 2012에 주목하라!

by KOCCA 2012. 11. 1.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2012가 드디어 돌아왔습니다.

 11월 8일 목요일부터 11일 일요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31개국 434개사가 참가하여 총 2121부스가 설치돼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됩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미국의 E3, 독일의 게임스컴, 일본의 도쿄 게임쇼과 같은 3대 게임쇼에 못지 않는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넥슨, 네오플, 위메이드,블리자드, 위게이밍 등 올해에도 국내외 유수의 게임업체들 뿐만 아니라 게임빌, 컴투스 등을 중심으로한 모바일 게임 업체들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작년보다 더 풍성한 올해의 지스타에는 무엇이 있는지 전해드립니다!

먼저, 매회마다 다양한 신작 온라인게임을 선보였던 지스타는 이번 2012년에도 ‘이카루스’,’피파온라인3’, ‘스타크래프트2:군단의 심장’,’블레스’,’던전스트라이커’등 다양한 신작 온라인 게임들을 만나실 수 있어 게이머들의 기대가 한껏 높습니다.

 

 

특히 이번 메인 스폰서인 위메이드의 이카루스는 중세 유럽 판타지 세계관과 화려하고 정교한 전투, 비행 펠로우(몬스터)에 탑승해 펼쳐지는 대규모 공중 전투 시스템이 특징인데요. 40부스 규모의 온라인 게임관을 운영하여 시연 공간을 구성하고, 무대프로그램도 진행된다고 합니다.

 

올해 지스타의 또 다른 재미는 스마트 게임 분야입니다. 그동안 온라인 게임 위주였지만 올해부턴 다양한 플랫폼의 스마트 게임들이 부스의 메인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불과 1년 사이 모바일 게임이 게임 업계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네요~

 

 

모바일 게임 업체 가운데에서도 게임빌은  프로야구 2013과 제노니아5등 약 30개 정도의 게임을 출품하며 , 컴투스도 쇼셜 역할 수행게임(RPG), 퍼즐, 골프, 낚시등 다양한 장르의 신종 10여종과 타이니팜, 더비데이즈 등 현재 스마트 게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큰 변화는 지스타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에 신관 전시장이 개관했다는 것입니다. 벡스코 신관 전시장이 개장함에 따라 기존의 벡스코 본관 전시장을 B2C 전용관으로 확대하고, 신관 전시장을 B2B관으로 운영하여 참가 기업과 관람객, 그리고 바이어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컨벤션홀과 오디토리옴을 게임문화존으로 구성하여 지스타 토크 콘서트, 지스타 투자마켓 및 게임 기업 채용박람회, 각종 e-스포츠 대회 등 시민들과 함께 하는 연계행사도 전년도보다 풍성하게 진행됩니다.

 

 

 

현재 지스타 2012를 관람하기 위한 참가 신청이 진행되고 있으며 참관객들의 편의를 위하여 KTX 연계 특별 할인도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G STAR 2012~ 정말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