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방송 영화

10월의 배우 ‘줄리엣 비노쉬’, CGV무비꼴라쥬에서 만나보세요!

by KOCCA 2012. 10. 24.

 

시네마의 여제(女帝)라 불리는 ‘줄리엣 비노쉬’를 아시나요? CGV다양성영화 전문 브랜드 무비꼴라쥬에서는 매월 탄복의 연기를 선보이는 국내외 멋진 배우를 발굴하여, 소개하는 CGV무비꼴라쥬 배우 기획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CGV무비꼴라쥬?

CGV무비꼴라쥬는 2004년 10월 강변, 상암, 서면을 시작으로, 현재 9개의 상영관에서 365일 예술영화, 독립영화, 다큐멘터리 등을 상영합니다. 즐거움과 감동을 전하기 위해 다채로운 컨셉의 기획전과 영화제를 개최하고 여러 기관과 단체에서 개최하는 크고 작은 영화제를 지원, 후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영화의 해설을 돕는 시네마톡, 아트톡, 무비꼴라쥬 큐레이터 등 다양한 톡(Talk)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고나객과 직접 소통하고 있습니다.


* CGV무비꼴라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상상발전소 기사

“영화 두배로 즐기기, CGV무비꼴라쥬(http://www.koreancontent.kr/1007)”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줄리엣 비노쉬(Juliette Binoche, 1964~)

1990년대 영화팬들에게는 예술영화임을 인증했던 프랑스 여배우였고, 지금은 허우샤오시엔, 압바스 키아로스티미 등 비서구권 감독들의 뮤즈가 되어 파리, 프랑스어, 작가영화를 뛰어넘는 ‘시네마의 여제(女帝)’로 거듭났습니다. 칸, 베니스, 베를린영화제, 그리고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연기상을 받은 드물고 귀한 배우이며, 사슴 같은 눈동자와 해맑은 미소가 여전히 아름다운 배우입니다.

 

 

대표작 <데미지>를 소개해드립니다!

<데미지>는 1992년 제작된 영화로, 큰 논란을 일으키며 국내에서는 2년간 수입금지 조치를 받았습니다. 아들의 연인과의 금기된 사랑이라는 내용으로, 파격적인 이야기를 다루었기 때문인데요. 20대의 고혹적인 줄리엣 비노쉬를 만날 수 있는 작품으로, 20주년을 맞이하여 무삭제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전 세계 재개봉할 예정입니다. 당시 루이 말 감독이 내한 기자회견을 가진 후에야 개봉할 수 있었는데요. 무삭제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은 전세계 최초로 우리나라에서 공개 될 예정입니다.

 

 

* 무비꼴라쥬 이달의 배우 기획전줄리엣 비노쉬’


일정 / 장소

10. 18 (목) ~ 10. 24 (수) / CGV압구정 무비꼴라쥬관

10. 25 (목) ~ 10. 31 (수) / CGV대학로 무비꼴라쥬관


상영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