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KOCCA 행사

산타코카스, 삼동소년촌에 가다.

by KOCCA 2011. 12. 27.



 △ 삼동 소년촌 전경 (출처 : 삼동 소년촌 홈페이지)
 

2011년 12월 23일 상암동 삼동소년촌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삼동소년촌으로 산타를 파견했답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김한곤 부원장 외 임직원들


 
산타들의 얼굴을 보실까요!? 산타코카스는 많은 선물을 들고
삼동소년촌 유치부·초등부 어린이들에게 찾아갔어요. 어떤 선물인지는 나중에 공개할게요.
 
 

 

먼저 즐거운 게임을 하기 위해 팀을 나누고, 각자 소개를 하고, 각 팀의 이름을 지었어요.
초면이라 아직 어색하지만 산타들이 삼동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려 노력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그리고 곧이어 시작된 각 팀 응원전! 삼동소년촌 대강당이 순간 들썩거렸다죠!?

 
 

 

곧이어 여러 가지 게임을 시작했어요. 단체 가위바위보, 노래 맞추기, 풍선게임, 빙고 등등.
삼동친구들과 산타들은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 열심히 서로 협동하고 응원했다죠!
게임을 하니까 시간이 순식간에 흘러갔어요.

  

 

 

 그리고  이날의 하이라이트였던 장기자랑! 삼동 친구들의 놀라운 끼를 한 번 보시겠어요?

 

 


 
끼 넘치는 친구들 덕분에 분위기는 최고조에 달했어요.


 


 


삼동 친구들과 재밌게 놀던 산타들도 이제 주어진 임무를 수행해야 할 시간!
친구들에게 선물을 나눠주는 일을 잊어서는 안 되겠죠.

 

 

 


국산 캐릭터샵인 <C#>에서 구매한 국산 캐릭터 물품과 겨울철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내복,
학용품이 드디어 삼동 친구들 품으로 전해졌어요.

삼동소년원 이광민 어린이는 “평소에 갖고 싶었던 뽀로로 인형을
선물 받아 정말 기분 최고” 라며 기쁨을 전했고,

이정헌 어린이는 “형, 누나들과 함께 춤추고 게임 하는 시간이 즐거웠고,
형, 누나들을 다시 만나러 한국콘텐츠진흥원에 견학 오고 싶다”라고 말했어요.

 
 

 
선물 증정식도 끝났겠다! 이제 맛있는 저녁 시간. 식당에 모여 다같이 피자를 먹었어요. 
 

이렇게 해서 산타코카스의 크리스마스 미션이 끝났답니다.

삼동 친구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에 산타코카스 모두 행복한 날이였는데요.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앞으로도 이웃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 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마지막으로 삼동친구들에게 보내는 산타코카스의 메세지를 공개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