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유행 이후 캐릭터 상품 구매 비용 증감
코로나19 유행 이후 캐릭터 상품을 구매하는 비용이 증가했다는 응답은 22.2%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19.4%는 캐릭터 상품 구매 비용이 감소했다고 응답했으며, 비슷하다는 의견이 58.4%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캐릭터 상품 구매 비용 감소 이유
코로나19 유행 이후 캐릭터 상품을 구매한 비용이 감소한 이유는 ‘외출이 줄어들어서’가 56.8%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가족 및 본인의 수입이 줄어서(24.4%)’, ‘심리적 불안으로 캐릭터 구매의 여유가 없어서(18.2%)’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캐릭터 상품 구매 비용 증가 이유
코로나19 유행 이후 캐릭터 상품을 구매한 비용이 증가한 이유는 ‘자녀 등 가족과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서’가 35.1%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콘텐츠의 이용이 늘어서(27.9%)’, ‘콘텐츠 이외 다른 곳에 지출하는 돈이나 시간이 줄어서 (26.9%)’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모바일 캐릭터 이용 횟수 증감
코로나19 유행 이후 모바일 캐릭터를 이용한 횟수가 증가했다는 응답은 30.1%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13.3%는 모바일 캐릭터 이용 횟수가 감소했다고 응답했으며, 비슷하다는 의견이 56.5%로 나타났습니다.
코로나19 유행 이후 캐릭터 전문 스토어 방문 횟수 증감
코로나19 유행 이후 캐릭터 전문 스토어에 방문한 횟수가 감소했다는 응답은 51.9%로 나타났다. 반면, 12.5%는 캐릭터 전문 스토어 방문 횟수가 증가했다고 응답했으며, 비슷하다는 의견이 35.6%로 나타났습니다.
이 글은 한국콘텐츠진흥원 '2020 캐릭터 산업백서'에 게재된 글을 활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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