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게이머들의 축제 지스타(G-STAR) 2019의 개막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지스타! 한국콘텐츠진흥원도 참가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스타(G-STAR)는 Game Show & Trading, All-Round의 약어로 전 세계 게임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게임 국제 게임 전시회인데요. 지스타는 국내 게임쇼중 최대 규모로, 독일의 게임스컴, 미국의 E3, 일본의 도쿄게임쇼에 이어 세계 4대 게임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스타에 왜 참가하나요? '
한국콘텐츠진흥원 X 게임
게임은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한 축을 이루고 있는 중요한 분야입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일찍이 게임 산업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는데요. 특히 지역별 유망 게임 기업의 국내외 시장 진출을 돕고자 주요 권역별로 10개의 글로벌게임센터를 설립하여 중소 게임기업 인큐베이팅, 게임 제작 및 유통 지원, 인력양성 등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 활동을 통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역거점 인프라를 구축하여 지역 게임산업을 육성하고, 정부-지자체-관련기관의 연계를 통해서 지역 게임기업의 글로벌 시장진출을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스타 BTB관에 참가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①게임업계 대중소기업 간 공정과 상생의 환경을 조성하고, ②국내 게임산업 생태계 개선하고, ③국산 게임 역량을 강화하여 ④국내 게임산업 수출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스타에서 무엇을 하나요?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그동안 지스타에 참가하면서 국내의 유망한 중소 게임사들의 시장 진출을 지원해왔습니다. 특히나 작년부터는 전국 9개 글로벌게임센터와 힘을 합쳐 지역통합관을 구성하여 각 지역별 참가 게임사들을 위한 지원 체계를 강화했는데요. 올해 또한 작년의 형식을 유지하며300부스의 큰 규모로 KOCCA 비즈니스 지원센터와 지역통합관을 구축하여 운영할 예정입니다.
KOCCA 비즈니스 지원센터
KOCCA 비즈니스 지원센터는 말 그대로 “지원센터”로서 각 지역 참가사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합니다. 지원센터 내에는 집중도 있는 회의를 위한 시설과 장비가 마련되어 있고, 글로벌 바이어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통역 서비스, 리프레시 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밖에도 법률, 마케팅과 같은 분야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지원을 받기 힘들었던 중소 업체들을 위해 아래와 같은 상담 테이블이 운영되는데요.
찾아가는 비즈니스 상담 콘텐츠 기업의 법률, 지재권, 조세, 금융(투자), 마케팅, 창업 등 콘텐츠 해외진출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1대1 무료 상담서비스' 지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분쟁 조정 상담 대체적 분쟁해결방안 및 콘텐츠 관련 분쟁 조정 신청 절차 안내, 콘텐츠분쟁조정사례집 배포
콘텐츠공정상생센터 찾아가는 마음건강 관리 프로그램 스트레스 측정 도구를 활용한 참가업체 관계자 심리검사 및 심리상담 진행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각 지역 참가사들이 긍정적인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하며 ‘새로운 연결과 도전’을 바탕으로 기업 간의 융합을 지향하는 지역 허브(HUB)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지역통합관
지역통합관에서는 각 지역의 글로벌게임센터를 통해 참여하는 다양한 게임사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올해는 부산 25개 기업, 경기 19개 기업을 비롯해 총 111개 업체가 참가하여 모바일, PC, VR, 콘솔 등 다양한 형식과 장르의 게임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각 지역관에서는 참가사와 바이어간의 만남을 추진하는 비즈매칭과 통역 서비스 등을 지원하여 국내 강소게임사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게임 콘텐츠도 만나보고 다양한 지원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지스타 2019 KOCCA 지역통합관! 많이 놀러 오세요!
▼지스타(G-STAR) 2019에 놀러가고 싶다면?
지스타 입장권 나눔 페이스북 이벤트 바로가기
▼지스타(G-STAR) 2019에 대한 정보가 더 궁금하다면?
'상상발전소 > KOCCA 행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2년 상반기 온라인 홍보 채널 만족도 조사 당첨자 발표 (0) | 2022.07.20 |
---|---|
이제 수출도 랜선시대!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현장 (0) | 2020.07.15 |
40개가 넘는 VR·AR 무료체험이 준비됐다! <2019 실감콘텐츠 페스티벌> (0) | 2019.11.25 |
대한민국 콘텐츠 스타트업의 혁신 가능성을 찾다! 스타트업콘x넥스트콘텐츠콘퍼런스 2019 (0) | 2019.10.11 |
14억 인도시장의 무한한 가능성, 한국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은? (0) | 2019.08.30 |
넷플릭스 독점 시대, 국내 OTT 서비스 ‘웨이브’와 ‘왓챠’는 성공할 수 있을까? (0) | 2019.08.28 |
2018 한국콘텐츠진흥원 현업인 직무교육 <콘텐츠 스텝업> 8과정 (0) | 2018.12.07 |
2018 한국콘텐츠진흥원 현업인 직무교육 <콘텐츠 스텝업> 7과정 (0) | 2018.1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