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KOCCA 행사

평창의 꿈과 열정을 응원합니다! 캐릭터 윈터월드 페스티벌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7. 12. 26.


 

라인프렌즈, 뽀로로, 쿵푸팬더, 슈렉 등 국내외 인기 캐릭터가 한 자리에!
캐릭터 윈터월드 페스티벌

2017.12.30(토) - 2018.01.01(월) 새벽 2시 / 서울광장

 


 

 

국내외 인기 캐릭터들이 2018 평창 성공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한자리에 모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2월 30일(토)~새해 1월 1일(월) 새벽 2시까지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2018년 평창 행사의 시작을 기념하는 ‘캐릭터 윈터월드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캐릭터 한류를 주도하고 있는 <라인프렌즈>를 비롯해 지역 소재 콘텐츠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준 <엄마까투리>, 국민 캐릭터 <뽀로로>, <터닝메카드>, <핑크퐁>, <라바>, <슈퍼윙스>, <로보카폴리>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친숙한 국내 캐릭터부터 글로벌 인기 캐릭터 <쿵푸팬더>, <슈렉>까지, 총 17종이 함께 참여하여 2018 평창 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전시,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평창 ON, 모두 ON, 드림 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는 크게 ▲평창 ON ZONE ▲모두 ON ZONE ▲드림 ON 퍼포먼스로 나눠 진행됩니다.

 

<평창 ON ZONE>은 국내외 인기 캐릭터들이 빙상, 설상, 슬라이딩 경기 등 동계스포츠를 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대형 캐릭터들로 꾸며지며, 해당 경기종목을 캐릭터의 목소리로 쉽고 재미있게 소개합니다.

 

미디어 돔 내부에 설치되는 <모두 ON ZONE>은 시민들이 캐릭터와 함께 국가대표 선수들을 응원하는 ‘캐릭터 응원 체험관’과 캐릭터와 함께 현장에서 촬영한 응원 사진 2018장으로 하나의 이미지를 만드는 ‘국민 응원 포토 모자이크 월’로 구성됩니다.

 

마지막으로 <드림 ON 퍼포먼스>는 풍성한 퍼포먼스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먼저, 대회 공식 마스코트인 수호랑 반다비, 국내외 캐릭터 인형과 전문 공연자가 함께하는 평창 응원 댄스 플래시몹이 하루 세 차례 펼쳐집니다. 또, 야간에는 3개로 연결된 미디어 돔에서 360도 멀티미디어 쇼로 응원 열기를 이어갈 계획입니다.

 

 

 

 

30일 저녁 6시에는 행사장의 모든 시민과 행사 관계자들이 함께하는 ‘희망의 빛 점등식’이 진행돼 캐릭터와 행사장 조명, 미디어 돔 점등과 함께 화려한 멀티미디어 쇼로 서울광장에 빛을 수놓습니다. 또한, 국내외 캐릭터들과 함께 함께하는 2018년 이색 카운트다운도 진행됩니다. 31일 자정에 진행되는 ‘새해 희망의 빛 퍼포먼스’는 미디어 돔의 영상쇼 등을 통해 현장의 모든 시민과 함께 2018년 새해 희망과 염원을 담아 평창의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함께 기원할 계획입니다.

 

국내외 인기 캐릭터가 동계스포츠 대형 아트벌룬으로 다시 태어나 평창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이번 행사! 여러분도 캐릭터와 함께 캐릭터 윈터월드 페스티벌에서 한마음으로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평창의 꿈과 열정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