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한콘진, 세계시장 겨냥한 유망 스타트업 찾는다!

by KOCCA 2017. 7. 27.


“글로벌 성공신화의 주인공은 나야 나!”

한콘진, 세계시장 겨냥한 유망 스타트업 찾는다!


◆ 8월 2일‘글로벌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통합설명회’개최
◆ 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 헤브론스타벤처스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소개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은 8월 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 9층 LED룸에서 ‘2017 글로벌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 이번 설명회는 한콘진의 2017 글로벌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육성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이사장 김대진)과 헤브론스타벤처스㈜(대표 김민욱)가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자사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소개할 예정이다.
  • 먼저 (재)글로벌청년창업가재단은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재단이 운영 중인 ‘Well-Made Start-up 프로젝트’에 참가할 스타트업 발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미국 실리콘 밸리에 소재한 액셀러레이터 블랙박스 커넥트(Blackbox Connect)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프로젝트에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미국 현지에서 열리는 블랙박스 이그나이트 프로그램(Blackbox Ignite)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특히 우수 스타트업에게는 멘토링 서비스, 블랙박스 스콜라십(Blackbox Scholarship), MOX(Moblie Only Accelerator) 등 다양한 혜택과 최고 3,500만원의 사업운영비도 지원된다.
  • 한편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헤브론스타벤처스㈜’는 자사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H-Camp Contents#’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콘텐츠와 기술을 결합한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한 국내 유망 스타트업 10개사를 선발해 최대 5,000만원의 초기 투자금과 멘토링, 유명 창업인사와의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11월에는 아세안 시장을 타깃으로 한 데모데이를 베트남에서 개최하는 등 국내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신(新)글로벌 성장 솔루션도 제공해나간다는 계획이다.
  • 김상현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코리아랩본부장은 “콘텐츠코리아랩은 앞으로도 국내 유망 콘텐츠 스타트업들이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진출 전략에 뛰어난 액셀러레이터와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신화를 견인하는 성장동력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번 설명회의 참가비는 무료며, 참석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다음달 1일까지 온오프믹스(onoffmix.com/event/107048)를 통해 사전 신청하면 된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육성팀
김수진 주임(☎ 02.6441.3037)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붙임1. 스타트업 모집설명회 ED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