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상발전소/공지사항

실력파 K-Pop 뮤지션, LA 한류 팬을 매혹시키다!

by KOCCA 2017. 5. 8.


실력파 K-Pop 뮤지션, LA 한류 팬을 매혹시키다!


◆ 한콘진, 6일 밤 LA서 개최된 뮤직 페스티벌‘IDENTITY LA’에 K-Pop 뮤지션 4개 팀 참가 지원

◆ 현지 쇼비즈 관계자들과의 비즈매칭, K-Pop 쇼케이스 소개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프로모션도 진행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 미국비즈니스센터(센터장 김철민)는 지난 6일 밤(현지 시간) 미국 LA에서 개최된 ‘아이덴티티 엘에이(IDENTITY LA)’에 R&B 가수이자 작곡가인 딘(DEAN) 등 실력파 K-Pop 뮤지션 4개 팀의 참가를 지원했다고 8일 밝혔다.
  • LA 시가 주최하고 데이빗 류 LA 시의원과 인터내셔널 시크릿 에이전츠(ISA)가 공동주관하는‘아이덴티티 엘에이(구 Pacific Bridge)’는‘아-태 문화유산의 달’을 기념해 아시아-태평양계 미국인들의 문화와 이들이 미국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음악축제로 K-Pop, 힙합, R&B 등 다양한 장르의 라이브 무대를 비롯해 ▲한국음식 체험 ▲맥주 가든 ▲푸드 트럭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구성됐다.
  • 6일 오후 5시에 시작해 자정 무렵까지 이어진 이번 행사에는 딘 외에도 ▲첫 번째 싱글곡인‘Take Me’로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Spotify Viral 50’에 오른 미소(MISO) ▲크러쉬, 갓세븐 등의 노래를 작곡한 2XXX! ▲가수 겸 댄서, 작곡가로 활동 중인 세이(SAAY) 등 실력파 K-Pop 뮤지션들이 참가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LA 시청 앞에 모인 약 1만여 명의 한류 팬들은 이들의 노래를 따라 부르며 열렬한 환호를 보냈다.
  • 한콘진 미국비즈니스센터는 뮤지션 참가 지원 외에도 행사당일 무대 옆에 별도 부스를 마련해 빌보드 등 현지 쇼 비즈니스 관계자들과 국내 음악산업 관계자들과의 비즈매칭을 주선하고 ▲뮤콘(MUCON), ‘K-Pop 나이트 아웃(Night Out)’등 K-Pop 국내외 쇼케이스 소개 ▲K-Pop 홍보영상 상영 등 다각적인 홍보‧마케팅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 한편 이 날 행사에 앞서 개최된 VIP 리셉션에는 FOX, NBC, DISNEY 등 헐리웃 메이저 엔터테인먼트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한콘진 미국비즈니스센터 관계자는 이들과의 현장 미팅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이끌어 냈으며 향후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K-콘텐츠의 미국시장 진출을 적극 도울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비즈니스지원본부 김락균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미국 내 한류 주소비층인 아태계 미국인들에게 K-Pop을 지속적으로 알릴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국내 뮤지션들이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사진 1_아이덴티티 엘에이(IDENTITY LA) K-Pop 행사 현장
    사진 1_아이덴티티 엘에이(IDENTITY LA) K-Pop 행사 현장
  • 사진 2_아이덴티티 엘에이(IDENTITY LA) K-Pop 행사 현장
    사진 2_아이덴티티 엘에이(IDENTITY LA) K-Pop 행사 현장
  • 사진 3_아이덴티티 엘에이(IDENTITY LA) K-Pop 행사 현장
    사진 3_아이덴티티 엘에이(IDENTITY LA) K-Pop 행사 현장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1유형:출처표시) 마크 이미지 / 상업적이용과 변경허용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미국비즈니스센터
김철민 센터장 (☎ 미국323.935.207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