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코코로 어워드’개최…日 한류 공로자 시상
◆ 10일 도쿄에서 주일한국문화원과 공동 개최…3개 부문 총 5개사 시상
◆ <주몽> 등 한국 드라마 배급에 기여한 (주)포니캐년‘공로상’수상 영예
◆‘미디어상’(주)디지털어드벤처,‘기업상’넷마블재팬(주) 등 3개사 수상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직무대행 강만석)과 주일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원장 김현환)은 일본 내 한류 확산에 기여한 기업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한류 공로상(코코로 어워드, KoCoLo[Korea Content Lovers] Awards) 시상식’을 지난 10일 도쿄에 있는 윙인터내셔널요츠야호텔에서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 ‘코코로 어워드’는 경직된 한일관계 속에서도 일본 내에서 한류 관련 사업에 매진하고 있는 관계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유대를 강화하기 위한 행사로, 2015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개최돼왔다.
□ 이날 시상식에서는 ▲공로상(인물 또는 기업) ▲미디어상(미디어 매체) ▲기업상(한류 저변 확대에 공헌이 큰 기업) 등 3개 부문에 걸쳐 총 5개의 시상이 이뤄졌다.
□ 올해는 ▲‘공로상’ 부문에 ㈜포니캐년(방송/음악) ▲‘미디어상’ 부문에 ㈜디지털어드벤처(채널사업자) ▲‘기업상’ 부문에 ㈜콘텐츠세븐(방송), ㈜소니뮤직레이블즈(음악), 넷마블재팬㈜(게임)이 선정됐다.
□ ‘공로상’을 수상한 ㈜포니캐년은 2007년 드라마 <주몽>을 시작으로 <선덕여왕>, <화정>, <육룡이 나르샤> 등 한국 인기 드라마를 일본시장에 배급해왔으며, 방탄소년단, B1A4 등 유명 아이돌그룹을 중심으로 K-POP 확산에 힘써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 ‘미디어상’을 수상한 디지털콘텐츠서비스 기업 ㈜디지털어드벤처는 한류방송채널 KNTV와 DATV를 통해 한국의 방송콘텐츠를 일본에 꾸준히 서비스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두 채널은 지난해 각각 개국 20주년과 7주년을 맞는 등 한류 콘텐츠 유통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 ‘기업상’을 수상한 ㈜콘텐츠세븐은 2000년 설립 이래 <복수초>, <마녀보감>, <애인있어요> 등 다양한 방송콘텐츠를 일본에 배급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이외에도 2PM, GOT7 등 일본 내 K-POP 보급에 힘쓰며 한국 기업들과 다양한 협업을 진행 중인 ㈜소니뮤직레이블즈와 일본 진출 1세대 게임 기업으로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세븐나이츠> 등 한국 게임을 일본 시장에 보급해온 넷마블재팬㈜이 ‘기업상’을 수상했다.
□ 김현환 주일한국대사관 한국문화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코코로 어워드를 개최해 한류분야 종사자를 격려하며 자긍심을 고취시키겠다”며 “더 나아가 한일간 유대관계 강화를 통해 한류증진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김락균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비즈니스지원본부장은 “앞으로 한일간 콘텐츠 협업을 다각적으로 모색해 양국이 함께 글로벌 콘텐츠시장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콘텐츠진흥원 일본비즈니스센터 이경은 센터장(☎ 81.3.5363.4510)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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