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2016, Key to the Global Music gate MU:CON 그 첫째 날
10월 6일 한국콘텐츠진흥원 김영철 부원장님의 축사를 시작으로 <뮤콘 컨퍼런스>가 성공적으로 개막했습니다.
세계적인 음악 전문가들을 통해 음악계의 "트렌디한 이슈"를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MU:CON CONFERENCE의 '하이라이트' 다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소셜마케팅을 활용하여 "킬러포맷 창출"
"소통을 통한 쌍방향 마케팅으로 컨버전스를 실현시켜 K팝의 다음 단계인 A팝으로 나아가야할 것"
"한국의 젊은 음악가들은 전 세계로 진출 할 가능성이 있다. 소셜미디어를 적절히 사용하여 기회를 만들어 가야할 것"
"적당한 기회, 시점, 운, 타겟, 시장"을 잘 선택해야할 것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음악을 만들어 제공해야할 것
"스트리밍으로 인해 음악 산업의 전체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층이 생기는 것. 스트리밍은 혁명의 초기에서 긍정적인 큰 그림."
"일반적인 공연장 보다 역사적으로 독특한 장소에서 공연을 함으로써 페스티벌의 차별화를 둘 것"
단발성의 대형페스티벌과 투어링 등 어느 것이 저갑한지 본인이 느끼고 "사이클을 파악"해야할 것
뿐만 아니라, 알렉스 주즈키윅 디렉터(깁슨 기타)와 그레고리 마켈 CEO(인퓨즈 크리에이티브 창립자)는 "북미 음악시장에서의 7가지 성공조건"을 공개했는데요.
"북미 음악시장에서의 7가지 성공조건"
1. 예술성(Artistry), 2. 군중의 힘(Super Fans), 3. 팬 분석(Fan Data), 4. 다양한 툴과 소셜미디어 활용(Tools & Social Platforms), 5.후원(Big Brand or Local Business Sponsorship), 6. 브랜드 가치 창출(Create Must-have-brand Merchandise), 7. 다양한 노력(Diversify Your Creation Efforts)
2012년 처음으로 개최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는 '서울국제뮤직페어 MU:CON'
아시아마켓뿐만 아니라 글로벌마켓으로 뻗어 나가는 한류 음악 산업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Key to the Global Music Gate, 2016 서울국제뮤직페어 MU:CON
'상상발전소 > 음악 패션 공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콘텐츠 스텝업>3과정 : 음악 페스티벌을 통해 배우는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공연 기획 전략 (0) | 2017.08.09 |
---|---|
2017 상반기 K-POP 해외 쇼케이스 참가뮤지션 기자간담회 (0) | 2017.03.01 |
2016 K-루키즈 파이널 콘서트 현장에 가다! (0) | 2017.01.24 |
2016 서울국제뮤직페어(뮤콘 MU:CON), 홍대일원의 밤을 조명하다. (0) | 2016.10.12 |
루키들의 거침없는 향연 <2016 K-루키즈 첫 번째 기획공연> (0) | 2016.08.09 |
새로운 음원 강자는 TV?! TV를 따라 움직이는 음원의 흐름! (0) | 2016.08.01 |
케이팝과 인디음악, 따로 또 같이 <K-뮤직포럼>, 음악산업의 방향성을 논하다 (0) | 2016.06.28 |
이젠 손끝으로 사랑을 표현해요! <건강한 인터넷 세상 함께 만들기 캠페인> (0) | 2016.06.20 |